스마트 플랫폼 활용 화장품 개발 과정 경험
[장업신문 김유진 기자]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전문기업 씨와이(대표 조영득)가 경기 안양시에 위치한 안양문화고등학교(교장 엄홍종)와 함께 중소벤처기업부의 ‘중소벤처기업 특성화고 인력양성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1팀 1기업 프로젝트’가 성공적으로 마무리 됐다고 밝혔다.
중소기업 특성화고 인력양성사업은 지역산업분야의 현장수요를 반영한 전문 기능 인력 양성을 위한 특성화고의 체제개편과 프로그램 운영 등을 종합 지원하며 직업교육에 대한 국민인식을 개선하고 중소기업의 안정적인 인력 유입 경로 확보를 통한 우수 인력의 중소기업의 유입을 촉진하는 중소벤처기업부의 중소 기업 인력지원사업이다.
화장품 개발 플랫폼 COS247을 운영 중인 CY와 경기 지역 화장품 기업 (주)더시샘(대표 하승연)의 컨소시엄 구성을 통해 운영된 이번 프로젝트는, 참여 학생들이 화장품 산업계에 대한 보다 넓은 이해와 더불어 스마트 뷰티 브랜딩 전문가로서의 역량을 강화하는데 초점을 뒀다.
이번 교육 과정은 ‘스마트 플랫폼을 활용한 MZ세대 화장품 개발’을 주제로 ▲스마트뷰티 브랜딩 전문가로서 필요한 화장품 산업 구조 및 시장과 트렌드에 대한 교육 ▲씨와이의 온라인 화장품 개발 솔루션인 COS247 MAKE를 통한 소프트웨어 실습 교육 ▲화장품 개발 기획부터 제작까지의 전 과정 실습 교육이 함께 진행됐다.
COS247 MAKE 솔루션 실습 교육을 담당한 CY COS247팀 김진영 본부장은 “이번 교육에 참여한 학생들이 스마트 뷰티 솔루션과 연계한 화장품 프로토 타입 개발 경험을 토대로 지역 화장품 산업계에서 큰 역할을 할 수 있는 인재로 성장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한편, CY COS247은 화장품 플랫폼 운영을 통해 화장품 기업 업무 환경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고 있으며, 최근 COS247 브랜드 회원사들을 위한 ‘Celeb247’(셀럽247)을 통해 브랜드와 셀럽 매칭을 지원하고, 셀럽만을 위한 제품 개발을 지원하는 기반의 서비스를 7월 중 런칭 예정이다. 현재 베타 버전을 구글플레이와 앱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