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한 뷰티산업 전환을 위한 올인원 합동 세미나 개최
지속가능한 뷰티산업 전환을 위한 올인원 합동 세미나 개최
  • 윤강희 jangup@jangup.com
  • 승인 2024.05.08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슬록, 하나루프, 하우스부띠끄- 클린뷰티2.0 규제 대응 및 마케팅 꿀팁 제공

지속가능 뷰티마케팅 기업 슬록(대표 김기현)은 오는 5월 24일 서울소셜벤처허브 세미나실에서 하나루프(대표 김혜연), 하우스부띠끄(대표 심형석)등 지속가능성 관련 서비스 업체들과 함께 ‘지속가능한 뷰티산업 전환을 위한 올인원 합동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지속가능한 뷰티로 전환하고 있는 글로벌 클린뷰티 시장의 변화에 발맞추어 국내 화장품 및 뷰티기업들을 대상으로 국내외 환경 관련 규제 동향 및 클린뷰티 마케팅 사례를 공유하고, 효과적인 규제 대응 및 마케팅 방법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세미나는 총 3부로 구성되며 △지속가능한 뷰티산업 필수! 탄소 배출량 관리 특강 △클린뷰티 2.0 필수! 3자검증 서비스,  K-서스테이너블 △뷰티관련 인증  총정리 및  환경관련 인증 소개 등을 주제로 하며, 슬록, 하나루프, 하우스부띠끄에서 각 주제별로 발표하고, 질의 응답을 진행할 예정이다.

하나루프는 디지털 기술력을 바탕으로 손쉽게 탄소배출량을 관리할 수 있는 SaaS형 탄소관리 플랫폼 ‘하나에코’를 운영중인 기후규제 대응 탄소관리 솔루션 선도기업이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글로벌 뷰티 기업들과의 거래 비중이 높은 수출 중심 화장품 원료 제조업체, 화장품 패키지 제조업체, 화장품 OEM, ODM제조업체 등에게 필요한 규제 동향 및 탄소관리 방법론을 소개할 예정이다.

슬록은 특허기술인 초간단 탄소발자국 계산기를 바탕으로 화장품의 지속가능성을 정량적, 정성적으로 검증하여 확인서와 보고서를 제공하는 K-서스테이너블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그린워싱에 대한 우려를 줄이고, 지속가능한 화장품의 시장 활성화를 이끌고 있는 프로방스(Provenance) 등 해외 3자 검증서비스 및 탄소발자국 공개 사례와 함께 국내 최초의 지속가능 뷰티 3자 검증서비스인 K-서스테이너블의 세부 내용을 소개할 예정이다.

영국 비건소사이어티(Vegan Society)의 한국 공식 에이전트인 하우스부띠끄는 화장품, 뷰티분야 전문 인증 컨설팅회사로서, 화장품 수출입 인증, 비건 인증, 영국알러지협회 인증, 독일 더마테스트 등 화장품, 뷰티관련 인증을 종합적으로 소개하며, EU EPR(생산자 책임 재활용 제도 : Extended Producer Responsibility), WEEE(폐 전기전자 제품의 회수 또는 재활용에 관한 규정 : Waste Electrical and Electronic Equipment Directive)등 수출기업이 주목해야 할 환경 관련 인증에 대한 상세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슬록의 관계자는 “지속가능성을 지원하는 서비스 업체간 협업을 통해 지속가능성을 추구하는 다양한 업종의 뷰티 기업들에게 맞춤화 되고 깊이 있는 대응 방안 및 서비스 제공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활발한 제휴와 소통을 통해 뷰티업계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