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소에 입점한 화장품이 연이어 ‘품절 대란’을 기록하며, 뷰티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 VT코스메틱의 ‘리들샷 페이셜 부스팅 퍼스트 앰플’을 시작으로 ‘샤넬밤 저렴이’로 이름을 알린 손앤박의 ‘컬러밤’까지 SNS를 통해 입소문 난 제품들은 품귀현상을 빚으며 ‘오픈런’ 행렬로 이어졌다.
가격 대비 뛰어난 성능을 인정받으며 ‘뷰티 맛집’으로 떠오른 다이소는 균일가 정책에 따라 ‘5000원 이하’의 가격을 유지하면서도 유명 뷰티 브랜드와의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제품력을 강화하고 있다. 이렇듯 다이소에 뷰티 브랜드가 대거 입점하며, 다양한 카테고리의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는 가운데 최근 주목받고 있는 ‘갓성비템’이 인기를 끌고 있다.
토니모리만의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탄생한 ‘본셉’의 ‘레티놀’ 라인은 최근 소비자 관심도가 높아지며 검색량이 급증한 고가의 고효능 원료 ‘레티놀’이 함유되었음에도 1000원~5000원 사이의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어 뜨거운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해당 라인은 3단 깊이 피부 속 탄력을 개선해 처진 눈꼬리나 입꼬리, 볼 부위의 리프팅에 도움을 주며, 피부 저자극 테스트까지 완료해 더욱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떨어진 탄력과 넓어진 모공을 걱정하는 이들에게 추천한다. 레티놀 2500IU 링클샷 퍼펙터, 레티놀 500IU 세럼, 레티놀 토너, 레티놀 500IU 크림, 레티놀 아이크림, 레티놀 세럼 마스크까지 총 6종으로 구성되어 있어 상황에 맞게 활용할 수 있으며 함께 사용하면 시너지 효과를 볼 수 있다.
‘본셉’은 기초 제품뿐만 아니라 색조 라인에서도 저력을 과시하고 있다. 출시된 색조 제품들은 물과 유분에 쉽게 지워지지 않는 워터프루프로 다가오는 휴가철 메이크업에 안성 맞춤이다. 틴트는 오랜 시간 지워짐 없이 강력한 ‘수퍼 픽싱’과 투명하고 맑게 차오르는 컬러감의 ‘워터베일’ 두 가지 종류로 출시되어 추구하는 입술 연출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4지창 포크 브러시로 자연스럽고 섬세한 눈썹 결 표현이 가능한 아이브로우와 다양한 라인 연출이 가능한 아이라이너를 포함한 모든 제품들은 피부 안전성 테스트 통과를 마쳐 예민하고 민감한 피부도 자극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셀퓨전씨로 썬·스킨케어 시장에서 독보적인 영역을 구축하고 있는 씨엠에스랩이 론칭한 ‘더마블록’은 차곡차곡 쌓인 피부 장벽 블록처럼 탄탄한 피부로 가꿔줌과 동시에 강력한 블록 효과로 외부의 스트레스 요인으로부터 피부를 건강하게 보호해 준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론칭과 동시에 출시한 자외선 차단제 5종은 매일 편안하게 바를 수 있는 데일리 선크림과 맑은 핑크빛으로 피부를 밝혀주는 톤업 선크림 그리고 수분감 가득한 아쿠아 선크림과 잡티와 홍조까지 커버해 주는 비비 썬크림, 휴대가 간편한 썬 스틱으로 구성되어 있어 취향에 따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를 키워낸 고운세상코스메틱이 젊은 층을 겨냥한 스킨케어 브랜드 '랩잇'을 론칭했다. 랩잇은 실험실의 약자인 '랩'(Lab)과 본질을 뜻하는 '잇'(it)을 결합한 단어로, 1020세대의 다양한 피부 고민을 쉽고 즐겁게 해결하기 위해 기획된 슬림더마 브랜드다. 닥터지 피부과학연구소와 진행한 임상 효과를 기반으로 각질 제거, 보습, 자외선 차단에 꼭 필요한 성분만을 담아 슬림 더마 솔루션을 제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