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르티르, LA KCON에서 ‘레드 쿠션’ 열풍
티르티르, LA KCON에서 ‘레드 쿠션’ 열풍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24.07.31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뷰티 브랜드의 글로벌한 행보

일본을 시작으로 아시아 전역은 물론이고 미주, 유럽까지 전 세계적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티르티르(TIRTIR)가 글로벌 소비자들의 폭발적인 성원에 힘입어 글로벌 소비자들을 만나기 위한 행보를 이어 나가고 있다.

그 일환으로 7월 26일부터 28일까지 LA에서 개최되는 ‘KCON LA’에 참여했다. ‘KCON LA’는 K-팝을 중심으로 K-푸드·뷰티·콘텐츠 등 다채로운 K-라이프스타일을 경험하고 즐길 수 있는 세계적인 한류 페스티벌이며, 티르티르는 다양한 피부 톤을 아우를 수 있는 쿠션으로 전 세계적인 사랑받고 있는 ‘마스크 핏 레드 쿠션’의 30개 쉐이드 모두를 직접 만나볼 수 있는 ‘레드 쿠션 부스’를 운영하여 고객들의 기대를 모았다. 특히 이날에는 티르티르의 글로벌 인기를 불러일으켰던 유튜버 미스 달시 등 여러 인플루언서를 초청해 티르티르 레드 쿠션 부스 내에서 팬밋업까지 진행하며 많은 인파가 몰려 화제를 모았다.

또한, 매년 진행할 때마다 초호화 라인업으로 시작 전부터 뜨거운 관심을 모으는 ‘워터밤’은 여름 시즌 가장 트렌디한 페스티벌로 평가 받는다. 7월 27일 토요일부터 2일 간 개최된 ‘워터밤 2024 도쿄’에서는 지난 5월 일본 출시 이후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신제품 ‘워터리즘 글로우 틴트’와 ‘스웨트 프루프 마스카라’를 소개하는 브랜드 부스를 운영해 고객들의 높은 관심을 끌었다. 처음 발색 그대로 12시간 동안 광채가 지속되는 촉촉한 물광 립 메이크업을 연출하는 ‘워터리즘 글로우 틴트’와 땀과 유분에 강해 번짐 없이 또렷하게 지속되는 스웨트 프루프 제품 ‘스키니 컬 업 마스카라’는 무더위 속 여름철 페스티벌을 즐기는 뷰티 소비자들의 니즈를 완벽히 만족시켜주는 아이템으로 그 효능을 인정받아 입소문을 타고 있다.

한편, 티르티르는 2023년 한국 브랜드 최초로 일본 앳코스메 쿠션 카테고리 1위를 시작해 일본 내 주요 뷰티 어워드에서 37관왕을 석권하고 더 나아가 미주 아마존 전체 뷰티 카테고리 1위를 차지하기까지 불과 1년도 채 걸리지 않았다. 이와 같은 글로벌 시장에서의 폭발적인 성장에 힘입어, 24년도 예상 매출 3천억원 중 수출 예상액은 2억불을 바라보고 있으며, 최근에는 티르티르 제품을 구입하고자 하는 글로벌 소비자들의 역직구 열풍까지 불어오면서 한국 여행 시 방문해야 할 필수 코스로 티르티르 성수, 홍대 스토어가 랜드마크로 손꼽힐 정도다.

티르티르 브랜드 담당자의 말에 따르면 “티르티르 제품은 특히 글로벌 MZ세대 고객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습니다. 그래서 소비자들과 소통하는 기회를 늘리고자 그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행사, 팝업 스토어 등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라며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는 만큼 앞으로 글로벌한 소통을 더욱 이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