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원, 안전성 평가 전문인력 양성에 총력
연구원, 안전성 평가 전문인력 양성에 총력
  • 장업신문 webmaster@jangup.com
  • 승인 2024.08.12 0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적인 화장품 안전성 평가 전문가 Dr. Vera Rogiers 초청 교육
제2차 전문가 교육 위해 10월 방한, 실무능력 경쟁력 강화 높인다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이 실무적 접근을 통한 교육으로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진행하고 있는 '화장품 안전성 평가 전문인력 양성교육'에 세계적인 화장품 안전성 평가 전문가 Dr. Vera Rogiers가 참여할 예정이다.

(재)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 (원장 이재란, 이하 연구원)은 '제2차 화장품 안전성 평가 전문인력 양성교육' 기간 중 10월 교육에 세계적인 화장품 안전성 평가 전문가 Dr. Vera Rogiers가 참여해 교육의 질을 높이고 글로벌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할 계획임을 밝혔다. 

세계적인 독성학 및 화장품 안전성 평가 전문가인 Dr. Vera Rogiers 교수는 브뤼셀 자유대학교(VUB) 의학 및 약학부 명예 교수이자 유럽 소비자 안전 과학 위원회(SCCS) 부의장으로 활동하며, VUB와 겐트 대학교에서 강의하고 있다.

특히 Dr. Vera Rogier 교수는 VUB의 'Cosmetics Safety Courses'의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직접 강의 하는 등 화장품 안전성 평가 교육의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으며, 해당 교육은 매년 전 세계 많은 화장품 안전성 평가사들을 배출하고 있다.

연구원 관계자는 “이번 Dr. Vera Rogiers 교수의 강의는 작년 교육생들의 높은 만족도와 한국의 안전성 평가 전문 인력 양성에 대한 공감대가 형성되어 올해도 초청할 수 있었다. 이번 교육이 화장품 산업 관계자들에게 다양한 지식을 제공하고 궁금증을 해소하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하며, Dr. Vera Rogiers 교수와 끊임없는 소통을 통해 해당 교육을 강화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연구원의 '제2차 화장품 안전성 평가 전문인력 양성교육'은 9월 30일, 10월 1일, 7일, 8일, 14일 총 5일간 진행되며, 8월 중 모집을 시작할 예정이다.

한편 Dr. Vera Rogiers 교수의 이번 한국 방문은 연구원의 노력으로 성사되었다. 연구원은 국가별 화장품 안전관리 기준에 맞춘 화장품 수출을 촉진하기 위하여 보건복지부의 지원으로 2022년부터 '화장품 안전성 평가 전문인력 양성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총 148명(정규 교육)이 수료하였다. 

총 5일간 진행되는 해당 교육은 안전성 평가 개요를 시작으로 독성학, 피부 평가, 화장품 품질관리(이론)까지 체계적으로 구성되어 화장품 안전관리에 필요한 기본적인 지식을 쌓을 수 있다. 마지막 세션에는 독성전문가를 초청해 PIF 작성을 위한 안전성 평가보고서 작성 등 실무교육으로 구성하여 교육 참여자들에게 제공한다. 

오는 10월 교육에는 Dr. Vera Rogiers 교수가 PIF 작성 원칙과 안전성 평가를 통한 안전역(MoS) 계산 방법을 소개하고 현장에 직접 활용 가능한 안전성평가보고서를 작성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