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레알코리아, ‘크리에이트 유어 뷰티’ 우승작 발표 
로레알코리아, ‘크리에이트 유어 뷰티’ 우승작 발표 
  • 윤강희 jangup@jangup.com
  • 승인 2024.08.26 1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채성 작가의 ‘자유로운 만남’ 대상 수상

로레알코리아가 발달장애 예술가 에이전시 ‘디스에이블드’와 함께 한 발달장애 예술인 그림 공모전 ‘크리에이트 유어 뷰티(CREATE YOUR BEAUTY)’의 시상식을 8월 23일 서울 삼성동에 위치한 로레알코리아 본사에서 진행했다.

2022년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된 이번 공모전에는 총 314명의 발달장애 예술가들이 참여했으며, 발달장애 예술가들의 개성과 화풍이 돋보이는 다양한 작품들이 접수됐다. 1·2차 심사를 거쳐 총 6점의 입선작을 선정한 뒤, 로레알코리아 본사에서 사내 전시 및 임직원 투표를 통해 대상을 선정해 의미를 더했다. 

임직원 투표 심사를 통해 대상을 차지한 작품은 김채성 작가의 ‘자유로운 만남’이다. 자유로운 만남은 고래도 하늘을 날아보면 어떨까 하는 상상에서 시작한 작품으로, 고래에 작가 자신을 투영하여 자유롭게 날고 싶은 마음을 표현했다. 김채성 작가의 동화적 상상력을 자유롭고 역동적인 고래의 모습으로 담아내 대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이외에도 입선작으로 선정된 김혜민, 김형신, 금채민, 정지원 작가도 시상식에 참가했다.

대상을 수상한 김채성 작가는 “고래를 통해 세상의 아름다움을 표현하고 싶었다. 넓고 따듯한 엄마의 품 같은 바다를 벗어나 하늘로 높이 용기내서 날아올라 멋진 세상을 꿈꾸고 싶었다.” 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내 작품이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진다고 하니 매우 기뻐서 하늘을 날아갈 것만 같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대상을 수상한 김채성 작가의 작품은 추후 로레알코리아 이커머스 패키지에 활용될 예정이다. 아울러 6명의 입선 작가 모두 발달장애 예술가 에이전시 디스에이블드 자체 플랫폼 ‘하티즘’의 서비스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됐다. 

로레알코리아 사무엘 뒤 리테일 대표이사는 “출품작을 통해 아름다움을 표현하는 발달장애 예술가들의 독특한 시각과 내면세계에 큰 영감을 받았다. 예술을 통해 우리에게 감동을 안겨준 작가들에게 다시 한번 축하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앞으로도 로레알코리아는 발달장애 예술인들이 저마다의 재능을 펼침으로써 다양한 아름다움을 세상과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더 많이 만들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