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원, 국가별 규제 가이드라인 1차 배포
연구원, 국가별 규제 가이드라인 1차 배포
  • 장업신문 webmaster@jangup.com
  • 승인 2024.08.28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 원료 및 완제품 화장품 안전성 평가 보고서 업그레이드 버전

(재)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원장 이재란, 이하 연구원)은 중국(원료 및 완제품) 화장품 안전성 평가 보고서 사례 연구를 기반으로 작성된 화장품 안전관리 규제 및 안전성 평가 가이드라인을 배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가이드라인은 2022년도 초판에서 안전성 평가 부분이 개정된 업데이트 버전으로, 안전성 자료 제출 지침, 기술 지침, 데이터 사용 지침 및 사례 등이 보강됐다.

특히 기존의 안전성 평가 보고서 간소화 버전 대신 전체 버전의 안전성 평가 사례와 상관성 방식(Read-across) 사례를 제공하고 관련 FAQ를 포함해 국내 화장품 기업들이 중국 시장 진출에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가이드라인에는 △기사용 화장품 원료 안전성 정보 제출 절차 △화장품 완제품 등록/허가 절차 △화장품 원료 및 완제품 효능 평가 △화장품 원료 및 완제품 안전성 평가 △안전성 정보 작성/클레임 평가/안전성 평가 사례 등의 내용이 포함됐다. 

이번 가이드라인을 통해 연구원은 국내 화장품 업계의 중국 수출시 화장품 안전성 평가 문서 준비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금년도 하반기에는 EU, 일본, 미국의 가이드라인을 9월부터 순차적으로 추가 배포하고, 관련 세미나를 10월에 개최할 계획이다.


본 가이드라인은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 국가별 화장품 원료 통합 정보 시스템 또는 화장품 원료 안전성 검토 시스템 → 커뮤니티 → 자료실에서 확인 할 수 있다. 
국가별 화장품 원료 통합 정보 시스템을 통하여 화장품 성분 안전성 평가 및 국가별 규제 등의 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