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규제 컨설팅 기업 리이치24시코리아(주)의 손성민 대표가 오는 11월 5일(화)부터 7일(목)까지 태국 방콕에서 개최되는 아시아 최대 화장품 원료·소재 전시회인 ‘2024 인코스메틱스 아시아(in-cosmetics ASIA)’에 초청 연자 등으로 참석할 예정이다.
아시아 쇼에만 무려 7번째 초청을 받은 손 대표는 부스(M100) 운영과 이번 전시회에서 Spotlight On 어워즈 평가위원, 그리고 ‘마케팅 트렌드 및 규제’세션 발표를 맡은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전시회 첫째 날인 11월 5일 오전에 현장에서 Spotlight On 원료 평가 후 당일 오후 5시 15분부터 개최되는 시상식에서 수상작 발표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Spotlight On 어워즈는 최근 8개월 이내에 출시된 혁신 원료를 평가하게 되며, 손성민 대표를 비롯한 전문가 패널의 현장 심사를 최종으로 선정된다.
전시회 이틀째인 11월 6일 오후 16시에 손 대표는 ‘글로벌 규제가 화장품 원료 산업에 미치는 영향 - 미국과 중국’을 주제로 발표에 나선다. 이번 발표에서는 중국에서 ▲현재까지 등록(신고)된 ECI 및 NCI 현황 ▲화장품 완제품의 효능 기준 분류 ▲안전성평가 전체버전 등 원료에 특화된 규제 정보를 취합하여 설명할 계획이다. 또 미국 MoCRA 규제와 화장품 안전성 입증에 대한 원료사들의 대응 전략을 설명하게 된다.
이번 2024 인코스메틱스 아시아 전시회는 특히 예년보다 더 많은 글로벌 화장품 산업 관계자들이 모일 것으로 예상되며, 새롭게 선보이는 코너와 프로그램을 통해 전문가, 기업, 주관사, 심사위원 등이 네트워킹 가능한 기회가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손성민 대표는 “세계적인 전시회에 이렇게 다년간 초청 받을 수 있다는 점은 언제나 영광스럽고 감사한 일”이라고 말하며, “산업 전문가로서 부끄럽지 않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함과 동시에 이런 경험을 살려 우리나라 원료들이 세계 무대에서 더 주목 받는데 기여하고 싶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