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오주최 살빼기 강좌 핵심안내
다이오주최 살빼기 강좌 핵심안내
  • 장업신문 master@jangup.com
  • 승인 1995.01.12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이오가 최근 개최한 자연요법대학이 회원약국 관계자약100명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을이루었다



제1강좌는 「편안한 한방다이어트 및 아토피 대책」, 제2강좌는 「기름취급 방법에 따라 당신의 인생과 수명이 결정된다」,제3강좌는 건강미용교실·남편을 더욱 강하게 하는 방법·부인을 더욱 아름답게 하는 방법」등이다.



●제1강좌에서는 비만증을 원발성비만증(과식에 의한 것)과 증후성 비만증(2차적으로일어난 것)으로 구별하고 형태별로는 비대성 비만증(지방세포가 늘어남)과 증식성 비만증으로 구별했다.



체지방의 축적부위는 지방세포이고 비만중의 매커니즘은 비만의 원인에 기초한 것과 지방대사 장해에 의한 것으로 구분되며 비만증에서의 지방대사 장해로서는 고FFA혈증, 지방분해 효소활성의 저하등이 지적됐다.



식사형태로는 아침에 당질,점심에 지방, 저녁에는 단백질을 섭취하는 방법이 좋은것으로추천됐다. 다이어트 지도때 살을 빼기 어려운 타입이 있는데 이것은 기초대사가 낮은 사람이나 체온이 낮은 사람, 냉증등을 생각할 수 있다.



이런 경우 아토피 대책의 효과상승을 위해서도 한방을 잘 운영하는 것이 주요 열쇠인것으로 연자들은 지적.



●제2강좌에서는 콜레스테롤을 섭취하면 혈청 콜레스테롤이 증가하거나 혈청 콜레스테롤치수가 높은 사람은 지방을 제한해야 한다는 오해가 만연해 있음을 지적했다.



가정요리에서는 그 종류와 기능을 알고 보다 맛있고 질좋게 먹는 것이 중요하다. 또 노화되면 콜레스테롤이 많아지기 쉽고 체내에서 소화를 방해하기때문에 PHA나 EPA를 섭취할 필요가 있다.



●제3강좌에서는 성을 건강하고 활발한 인생을 보대기위한 중요한 테마로 보아 노망을 막는데도 전력을 투구해야 한다고강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