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형태 패셔널카운셀링…3단계 활동테마 돋보여
새로운 형태 패셔널카운셀링…3단계 활동테마 돋보여
  • 장업신문 master@jangup.com
  • 승인 1995.01.26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eel the moisture`를 테마로하는 알비온의 모이스춰 후기프로모션이 대대적으로 전개돼 회제를 모으고 있다. 피부건조대책에 핵심을 두고 전개된 이번 후기프로모션은 특히 가을부터 겨울을 맞이하는 시기의 피부변화상태에 착안, 데일리케어와 스페셜케어를 기본으로 에센스 크림·맛사지 크림과 팩을 클로즈업하고 `촉촉함에 만족한 투명한 피부조성`을 제안하고 있다.



특히 `알비온 슈퍼 모이스춰SS셋트` (한정발매)로 신규·유통고객확보와 재래점의 촉진을 도모해갈 이번 캠페인은 동시에 유액으로부터 시작되는 아름다운 피부조성과 스킨컨디셔너 및 디세 시리즈에 의한 접객기회 확대를 목적으로 하고있다.



테마1. 테일리&스페셜 케어에 의한 미용제안



이 활동테마는 모이스춰 프로모션 후기에 가장 중점을둔 부문. 가을에서 겨울사이의 피부환경과 피부상태에 착안한 에센스. 맛사지 크림. 팩을 클로즈업하고 데일리 케어와 스페셜 케어를 기본으로 촉촉함과 투명감있는 피부조성을 제안하고 있다. 특히 93년에 발매된 미용액 알비온 슈퍼 모이스춰에 스킨컨디셔너의 중형 샘플을 셋트로 한 `알비온 슈퍼모이스 춰SS셋트`로 신규·유통고객 확보와 재래점을 촉진시킨다는 것. 카운셸링과 독자적 미용법을 중심으로 `촉촉힘의 차이`를실감체험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를위한 신제품으로 스킨케어부문에서는 알비온 슈퍼모이스춰 SS셋트(한정발매, 5천엔) 폴크리 스탈 리카버리 엑스트라 맛사지(85g, 5천엔), 폴크리스탈 리카버리 엑스트라 팩(90g, 5천엔) 등이 있다. 베이스메이크업 부문에서는 엑시어 엑설런트크림 파운데이션(5색. 각9천엔), 엑시어 엑설런트피니시파우더(2색. 각 8천엔<리필 6500엔, 케이스 500엔>)가 신발매됐다.



그중에서도 알비온 슈퍼모이스춰 SS셋트는 93년 발매돼 호평을받은 피부보습력이 향상된 미용액 슈퍼모이스춰 (5천엔)에다 발매이래 20년이 경과된 롱셀러 제품 스킨컨디셔너 중형 셈플을 셋트로하고있다.



폴크리스탈 리카버리 엑스트라 팩은 각질대사를 정상적으로 해주는 필오프 타입의 팩. 이제품은지속적으로 배합성분을 피부에 융합시키는 성질이 있는 유화 에멀젼의 일종이며 공퉁미용성분 드림엣센스와의 상승효과로 원활한 각질대사를 돕는다.



한편 폴크리스탈 리카버리 엑스트라 맛사지는 진피조직의 혈행을 지속적으로 촉진시켜 투명감있는 피부로 정비시키는 맛사지 크림이다. 팩과 같이 타임캅셀의 힘과 맛사지 효과의상승으로 혈행을 촉진시켜 탄력있는 젊은 피부로 정비해준다.



엑시어 엘설런트크림파운데이션은 잔주름이나 잡티를 감춰주고 자연스러운 윤기와 탄력이 있는 젊은 피부로 보이도록 해주는 효과가 있다. 주요배합 미용성분으로는 우선 프리래디칼 발생을 막는 황령엑기스와 천인비타민 E배합, 원할한 피부대사를 돕는 고려인삼 엑기스, 모이스춰 효과가 있는 바이오히알론산, 에몰리엔트효과가 있는 소맥배아오일, 그리고 자외선 흡수효과가 있는 UV-A, B흡수제를 믹스, 피부노화·건조피부를 방지하고 산뜻한 피부색을 하루종일 유지시켜준다. 또 이파운데이션에는 신복합분말체 브라이트 리프팅 파우더가 배합돼있어 윤기있는 건강한 각질을 유지해준다.



엑시어 엘설런트 피니쉬파우더는 잔주름이나 기미를 감춰주고 윤기있는 피부로 보여주는 소프트프레스드타입의 페이스파우더이다. 내츄럴오클과 내츄럴핑크 두색상이 있다. 주요배합성분으로서는 신소재 엑설런트브라이트 파우더를 쓴 것이 최대의 특징. 피부에 부드러운 감촉을 주고 자연스러운 색을 지속시켜 주어 소프트. 웨트효과를 얻을 수 있다.



죠인트스토아의 점내는 포스터는 물론 SS디스플레이셋트를 A, B 2종, SS행거 POP, SS스퍼트 POP, 백코너 디스플레이 셋트등으로 시각적 전개를 꾀하고, 카운셀링 어드바이스로 데일리케어와 스페셜케어를 기본으로 피부변화와 상태에 따른 소비자요구에 응할수 있도록 제안하고 있다. 또 맛사지, C&C미용법·마스크미용법·유액마스크및 뷰티렉츄어로 `촉촉함의 차이`를 실감체험하도록 전략을 짜고있다.



테마2. 아름다운 피부조성과 접객기회 확대



이 테마는 알비온이 전부터 전개해온 연간프로모션으로 유액에서 시작되는 아름다운 피부조성과 스킨컨디셔너. 디세시리즈에 의한 접객기회의 확대를 도모해 가자는 것. 신제품은 없지만 폴크리스탈 모이스춰에멀젼을 사용한 유액 마수크를 중심으로 `부드러운의 차이`를 실감케하고 있다. 동시에 레류션밀크로션과 엑시어 서큐레이팅밀크도 권장품중의 하나.



또한 스킨컨디셔너의 효과적인 사용법을클로즈업, 시각적 전개의 강화와 독자적 미용법의 실감체험을 촉진해가면서 특히 포인트 마스크와 슈퍼모이스춰 샘플로 재래점의 촉진을 꾀하는 것이 특징.



테마3. 모발의 에이징을 과학화한 클라스디세



이 테마는 기간프로모션으로 `모발의 에이징 과학`에의 한 신제품 클라스디세 시리즈중의 하나. 이 캠페인의 특성은 모발노화의 원인이 두피에 축적된 노폐물에 있다고 보고 본격적인 모발의 노화대책시리즈로 두피정화와 모근활성이라는 케어개념을 도입하고 있다.



여성의 경우 매일 세발을 하지만 모발의 밑부분(끝부분)에 신경을 쓸뿐 두피부분은 소홀하는것이보통이다. 따라서 세정성분을 높임으로써 두피에 부착된 노폐물을 완전히 세정하는 것이 필요하다. 따라서 기능이 둔화된 모근(모근세포군)을 활성화하고 黃栢 當藥 龍贍 紫根엑기스로 모근활성효과가 높은 네개의 한약성분을 배합하는것이 이 제품의 특징.



신발매된 크라스디세는 클라리파인딩 샴푸(400ml, 3500엔), 컨디쇼닝 팩s(250g, ,3천엔), 컨디쇼닝 팩H(250g, 3천엔), 볼륨업 스프레이(180g, 2500엔), 스타일링 헤어밀크(150ml, 2500엔)등.



죠인트스토아에서는 헤어케어 코너에서 크라스디세를 시각적 전개와 함께 라이트어드바이스 활동을 통해 보다 설득력있는 전개를 꽤하고 있다.



이처럼 후기 모이스춰프로모션은 패셔널 카운셀링을 통해 고객과 `공감` `설득`쌍방의 커뮤니케이션을 도모해가는 알비온의 신접객제안이다. 화장품업계가 유통문제로 큰 전환점에 접어든 시점에서 알비온의 독자적 캠페인이 성공할 가능성은 의의로 높은편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