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장업계 가을 프로모션 경향
일본장업계 가을 프로모션 경향
  • 장업신문 master@jangup.com
  • 승인 1996.08.15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눈·눈썹화장에 광택성 추구
한달 앞서 시행 - 립스틱 일변도 벗어나 음양·질감 강조



일본 장업계의 가을프로모션이 예년에 비해 한달 가까이 앞당겨져 시행되고 있는 가운데 올해의 포인트는 통상적인 립스틱 캠페인에서 눈과 눈썹으로 전환을 시도하고 있는 것이 특색이다.



가오는 지난해보다 3주 앞당겨7월 7일부터 가을 프로모션을 전개하고 있는데 가오 파리연구소의 컬러크리에이터 A·M·매스컴씨의 제안에 따라 오프 메이컵 라인의 가을 신색, 립스틱 8색·아이섀도2종·훼이스업 파우더 2종·네일에나멜 6색 등 총 18개 아이템을새로 발매했다.



가오의 이번 가을 패션 경향은60년대에 싹튼 모던한 요소를 미래감각의 사이버 소재(비닐·에니맬등의 신소재)에 리메이크해 보다 모던하고 심플하게 리프레쉬시킨스타일이 주종을 이루고 있다. 컬러 경향은 광택있는 퍼플·블루·그린 등 차가운 색 계통을 선보였다. 소위 퍼플 일루션(환상·환영)을 테마로 설정했다.



가네보 화장품은 7윌 16일 포인트메이크업 브랜드인 테스티모Ⅱ에 립스틱과 눈주위 신색·신제품(8품목 23품종·9백∼3천5백엔)을 발매, 종합메이크업 브랜드를 클로즈업시켰다. 가네보는 소비자들의 마스카라에 대한 다양한 욕구에 부응하면서 티탄화이바(산화티탄을 일정방향으로 결정시킨 섬유상 티탄, 컬을 지속시킴)를 배합, 건조가 쉽고 색이 번지지 않는 고기능성을 제시하고 있다.



가네보는 또 뚜렷한 마무리감에 대한 요구에 대응, 내츄럴&컬업(3색·각 3천엔), 롱래쉬&볼룸업(1색 3천엔), 두 타입을 발매하고 아이브라운펜슬(3색·각 9백엔), 라인벨류에이션(2종·각 3천5백엔)에는 「뉴픽스에이젠트」를 배합, 아름다운 마무리가 장시간 지속되는 품질을 제시했다. 가네보는 신속한 건조에 잘 번지지 않고 액량조절이 필요없는 간편한 펜타입의 아이라이너퀵드라이(1색·1천2백엔)도 추가 발매했다.



슈퍼립SF(8색·각3천엔)는 깊이있고 광택이나는 새로운 질감의 벨뱃테이스트, 래스팅 아이섀도 셀렉트(4색·각 천엔)도 신색상을 추가시켜 얼굴의 투명감을 나타내도록 했으며 관련상품으로 건조가 빠르고 지속력이 좋은 테스티모 래스팅 네일컬러 퀵드라이(2색·각1천2백엔)를 역시 추가 발매했다.



고세는 7월 16일부터 립스틱 위에 덧바르면 색이변하는 립컬러 비세립 뉘앙스 플러스(3종·각1천8백엔)와 눈매를 뚜렷하게 보이도록 해주는 아이컬러비세 루즈프릴리어(래스팅), 비세슈퍼퀵 드라이 에나멜에 신색상을 추가시켜 가을 프로모션을 전개하고 있다.



비세 립 뉘앙스 플러스는 외관상으로도 신선한 립컬러를 립스틱에 덧바르면 색이 변화되고 광택이 첨가돼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해 주기때문에 지금까지 사용하지 않았던 립스틱을 다시 사용할수 있게 해준다.



비세 섀이드온 컬러 아이즈는 일본인의 특징인 살이 많은 눈두덩에 착안한 최초의 2색 세트 아이컬러로 부어 오른듯한 눈두덩이를 매력적으로 연출해 준다.



시세이도는 지난 7월 21일부터 오는 9월 20일까지 2개월간 가을레센터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자기자신을 보다 아름답게 보이도록 해주는 메이크업의 본질로 돌아가「그 사람을 가장 돋보이게 한다」는 개념에 충실하고 있다. 가을패션 경향에 매치시킨 「광택감의 연출을」을 테마로 설정하고 있다.



신제품으로 입과 입술에 초점을 맞추어 「윤기와 광택이 풍부한 질감」을 중시한 립스틱 레센테 듀얼리치루즈(8색·각 3천5백엔)와 부석거리지 않는 기능을 더욱 강화한 레센테 퍼팩트 루즈(5색·각 3천엔)를 발매했다.



8월에는 눈매와 눈의 표정에 초점을 두고 인상적인 라인으로 선을 그릴 수 있는 리퀴드 아이라이너 레센테폴루밍스타 라이너(6색·각 2천5백엔)와 레센테 윙크파워 마스카라(2색·각 3천엔)를 중심으로하는 신제품을 발매한다.



2개월간 「빛나는 것」을 테마로 음양있는 눈매와 입술의 아름다움을 제안하고 있는 시세이도는 프로모션기간중 레센테브랜드 점두매출을 75억엔으로 잡고 있다.



레센테는 95년 겨울부터 유행을 의식하면서 고객 한사람 한사람의 요구에 대응, 개성을 이끌어낸다는「폴루밍 메이컵」을 제안하고 있다. 얼굴 전체의 자연스러운 입체감 연출 등 음양조성을 강조한 이번 레센데의 제안은 「또렷하고 산뜻하며 커다란」 눈매 연출에 포인트를 두고있다.



레센테 메이크업 색의 효과나 테크닉뿐만 아니라 사용감과 바르는 즐거움을 추구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