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세이도, 「내추럴즈」발매, 세계화 지향
시세이도, 「내추럴즈」발매, 세계화 지향
  • 장업신문 master@jangup.com
  • 승인 1996.08.15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회사「인터내셔널」통해 글로벌 넘버원 구체화








시세이도 인터내셔널은 최근 세계가치를 키워드로 현행 시세이도 브랜와 전혀 다른 새로운 가치창조와 제안을 지향하는 내추럴즈를 발매했다. 이 브랜드는 기존의 개념에 얽매이지 않는 독자성을 표방, 고객에게 화장품의 가치를 정확하게 전달하는 것을 기본개념으로 삼고있다.





국제적 규모의 상품 개발



시세이도 21세기를 향해 글로벌 넘버원을 목료로 새로운 비전을 제시한 바 있다. 글로벌 넘버원이란 단순히 매출에 얽매이는 것이 아니라 국제적으로 서비스·상품·사원의 질을 넘버원으로 만들겠다는 의도를 담고 있다.



시세이도는 그 일환의 하나로 96년 백화점 전용브랜드「S」를 발매한데 이어「베네피크」브랜드를 발매, 채널별 정책을 실현하고 있다. 시세이도 인터내셔널은 지난해 12월에 설입됐는데 기존의 시세이도 해외전략과는 근본적으로 궤도를 달리하고 있다. 시세이도·인터내셔널은 최근 제1호 상품으로 「내추럴즈」를 내놓았는데 이 제품은 식물 중에서도 특히 종자성분에 착안, 종자가 갖고있는 활력을 다각적으로 상품화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그것은 지금까지 화장품의 기제로서 상식적으로 활용돼 온 방부제·계면활성제를 종자성분으로 대체시키는 획기적인 시도를 의미한다.



시세이도 인터내셔널은 현재 해외에서 제공하고 있는 상품을 일본 국내 시장에 소개하는 것 외에도 국내에서 발매하는 상품의 경우도 해외로 수출하는 공동개발체제를 유지하고 있다.





자연지향 과학적 추구



소비자가 화장품을 선택하는데는 두가지 측면이 잇다. 그 하나는 화장품의 품질이 피부에 어떤 효과를 줄것인가 하는 것이고 또다른 하나는 화장품을 사용함으로써 얼마나 자기실현이 가능해질 수 있는가하는 측면이다. 그러나 고객은 그렇게 만족할만한 화장품을 만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고객이 화장품을 선택하는 판단기준은 주의·주장·라이프 스타일·교육 등으로 이루어진 시대성, 각종 미디어, 소문 등에 의한 화장품 정보에 의존한다.



따라서 최근에는 기능성이 중시되었던 양상이 누가 어떤 생각으로 상품을 만들었는가를 중요시하는 방향으로 흘러가고 있다. 결국 서양적·화학적인 것보다 동양적·자연적인 것으로 이행하는 경향이 짙다.



자연성 화장품의 요구는 첫째, 자연화장품에 대한 막연한 기대, 둘째 마일드한 효과를 얻기위한 기대 심리에서 비롯되고 있다.



그러나 자연화장품은 엄밀히 말하면 자연원료만을 기제로 하고 있는 것이므로 피부에 최적인가하는 것이 의문이다. 때문에 자연화장품 본래의 효과를 안정화시켜 발휘하려면 고도의 화학적 기술이 필요하다.



여성들의 39%가 자신의 피부를 민감성이라 인식하고 있으며 그것도 젊은세대들로 갈수록 늘어나는 특징으로 보이고 있다. 그들은 화학성을 기피하는 경향이 있어 일반적으로 화학성분에 관해 크게 관심을 갖지는 않는다.



시세이도 인터네셔널은 이같은 추세에 편승, 가장 안심할 수 있고 사람들의 공유감을 얻을 수 있는 제품을 만들어가고 있는데 제1탄이 내추럴즈다. 어디가지나 자연이 갖는 생명력과 자연계의 힘을 살리겠다는 것이 시세이도의 목표다.



내추럴즈는 피부에 대한 편안한 성분 등을 중요시하는 자연지향 고객과 화장품에 대해 편견을 갖고 있는 고객에게 만족을 주는 것을 목표로 개발됐다. 피부에 필요한 것만을 피부에 잘 퍼지도록 하는 이른바 자연무첨가 브랜드인 셈이다.





제품특징



천연종자성분이 배합됐다 옥수수·회향풀·무환자 나무 등 엄선된 천연종자의 생명력이 보습부활·항산화 등 높은 효과를 피부에 준다.



무향료·무착색은 물론 대두·옥수수·무환자나무의 천연종자의 생명력으로 방부제나 계면활성제를 사용하지 않고 안정된 화장품을 실현시켰다.



또 재생수지·재생지·재생유리의 50%사용 및 생분해성 수지사용등 환경보호를 배려한 소재를 사용하고 있다.





마케팅 정책



내추럴즈 마케팅의 핵심은 전문지식을 갖고 충분한 교육을 받은 판매원에 의해 철저한 카운셀링을 펴는 것이다.



자연지향이 강하고 고객과 화장품에 대한 편견을 갖고 있는 고객을 진정으로 만족시킬 수 있는 서비스를 구사한다. 내추럴즈는 물론 화장품에 대한 충분한 지식을 갖춘 판매원이 각 고객마다 피부고민을 확실히 파악해 나는 카운셀링 기법을 선택하고 있다.



점두 가운셀링시 실제로 상품을 사용해보도록하는 한편 상품을 구입하는 고객에게도 샘플을 제공한다. 일정한 보증기간을 두고 구입상품이 만일 피부에 맞지않을 경우 판매원이 책임을 지고 반품을 받을 수 잇는 시스템을 채용한다.(시스템연구중)



프리다이얼 설치로 애프터서비스를 펴는 한편 일반 모니터 등을 통해 고객의 소리를 모아 장래 상품개발·서비스에 활용한다. 특히 화장수·화장액· 2품목은 방부제를 첨가시키지 않고 있어 개봉후 3개월의 사용기한을 두고 신선도를 중시한 카운셀링·애프터케어를 완벽하게 진행하고 있다.





판매점 계획



1점포씩 착실히 육성시키면서 순차적으로 도입시킨다. 1년간 1천점 전후를 대상으로 할 때 출하예상 금액은 약 20억앤이다.





주요 제품



●아쿠아숍(120g)-等肌水를 충분히 함유한 세안비누(배합종자 성분:대우·마카데미아 너트)



●클레이숍(120g)-천연진흙과 종자의 과립을 배합시킨 세안비누(배합종자 성분: 대두. 소맥)



●리를레싱로션(85ml)-종자성분이 피부에 쉽게 퍼지는 산뜻한 감촉의 화장수(배합종자성부:옥수수·무환자나무)



●리플레이싱멀젼(85ml)-각종 종자엑기스가 피부를 산듯하게 해주는 화장액(배합종자 성분:오리브.마카데미아 너트·무환자나무·옥수수)



●T토닝(50ml)-종자분말이 피지를 흡착하는 T존용 수렴화장수(배합종자 성분: 무환자나무·옥수수·면화)



●스무징크림(25g)- 종자유분이 천연피지막이 되는 약산성의 식물성 보습그림(배합종자성분:마르멜로·올리브·마카데미아 너트·무환자나무·옥수수·대두)



●모이스춰래핑(100g)-피부에 천연종자의 유효성분을 보내는 팩(배합종자 성분:회향풀·마르멜로·올리브·마카데미아 너트·무환자나무·대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