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계 100대 화장품 기업 현황 ④
◇ 세계 100대 화장품 기업 현황 ④
  • 장업신문 master@jangup.com
  • 승인 2001.11.22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명

2000년 매출

전년대비 성장률

주요 브랜드

최근 기업 현황

가네보

25억1천4백만달러

4%

가네보, 가네보 홈 프로덕츠, 가네보 코스메틱 유로브, 센사이 셀룰라 퍼포먼스, 센추리, 다다, 테스티모, 레뷰, 트와니, RMK 등

가네보 코스메틱은 타이에 자회사 Kanebo Cosmetics(Thailand)사를 올 1월에 설립했고 3월에는 그밖에 두 개의 자회사를 추가 설립했다.

특히 올들어 회사 이미지를 `더 라이프 스타일(The Lifestyle Company)`로 바꾸기 시작했다. 가네보는 웨이-유(Wei-you) 스킨케어 라인-클린징 비누, 로숀, 크림을 포함한- 과 다이어트 제품을 지난 7월에 출시했다. 이와 함께 인터넷 사이트도 오픈해 기업의 면모를 일신하며 해외시장 공략을 위한 발걸음에 무게를 실기 시작했다. 올들어 한국에 합작법인인 가네보&금비화장품을 설립해 매스마켓 브랜드 케이트를 본격 발매했고 이를 바탕으로 아시아시장 공략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다.

웰라

25억1천만달러

20%

콜레스톤 퍼펙트, 컬러 터치, 컬러 후레쉬, 셀룰라 트리트蓥트 파운데이션, 알프레드 던힐, 안나수이, 엘렌 트레이시, 고우스트, 구찌 퍼퓸, 퍼퓸 로샤스, 트루사르디, 나오미 캠벨, 야들리 등

2000년 계열사의 총 매출은 19% 신장했으며, EBITA는 26.7%나 성장했다. 23%의 성장률을 보인 해외영업은 성장세를 가속화했으며, 총 매출의 3/4를 차지할 정도다. 가장 큰 사업부문인 프로페셔널 헤어케어에서 컬러 제품이 18.4%의 매출신장을 기록해 성장을 주도했다.

웰라는 호주의 Decore 브랜드와 디자이너 브랜드 Nicky Clark를 사들여 해외사장 공략을 위한 교두보 마련에도 힘을 기울였다.

화장품과 향수부문에서는 코스모폴리탄 코스메틱의 선전으로 27.6%의 영업신장을 기록했다. 지난해 구찌, 알프레드 던힐, 안나수이, 엘렌 트레이시 등이 신제품을 출시했고 이들의 인기가 성장을 견인했다.

인티메이트 브랜드

23억2천5백만달러

14%

배쓰&바디 워크스, 빅토리아스 시크렛 뷰티 등

Intimate Beauty Corp.은 Victoria`s Secret Beauty 프랜차이즈를 추가하였을 뿐만 아니라 10억달러 규모의 뷰티 브랜드를 설립하기 위한 시세이도 룩스(Shiseido looks)와의 합작사업도 추진중이다.

이 프로젝트는 토탈 뷰티 라인, 웹사이트, 프렌차이즈 store를 포함할 계획이다. Victoria`s Secret는 Dream Angel 라인에 향수제품을 추가로 출시했으며 Pink의 출시를 위한 준비작업을 했다. Bath & Body Works는 9월 창립 10주년을 소매시장에서의 20억불의 매출 달성과 bio(Beauty Individualized Organics)-헤어, face 케어 라인-의 출시로 자축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