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작용 걱정 없고 스트레스 해소ㆍ질병 예방
부작용 걱정 없고 스트레스 해소ㆍ질병 예방
  • 장업신문 master@jangup.com
  • 승인 2001.10.24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 속의 화장품 28 아로마테라피의 효능


살아있는 식물에는 자기를 성장 번식시키는 물질 외에도 자기를 방어하는, 즉 병을 고치고 상처를 아물게 하는 물질을 갖고 있다. 자기 뿐만이 아니라 옆의 식물과 동물, 사람을 치유시키는 능력이 있음을 역사를 통해 알 수 있다. 그래서 그 물질만을 짜내어 갖고 싶어했을 것이며 그 방법은 아로마테라피로 이어졌다고 생각된다.



아로마에센셜 오일은 부작용이 거의 없고 정신적 안정과 피부 미용, 공기정화 등에 뛰어난 효능이 있으며 현대인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질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준다.



그 특징을 살펴보면 목적한 질병 하나만을 치유하는 것이 아니라 신체 기능을 균형있게 회복시켜 주는 역할을 하고 피부 미용 효과에도 한 몫을 하며 다양한 질병과 증상에 적용할 수 있고 분위기를 바꿔 타인에게도 좋은 느낌을 줄 수가 있다.



아로마 에센셜오일은 입자가 매우 작아 인체에 흡수가 용이하며 체내에 직접 상호작용을 할 수 있는 구성 성분으로 이루어져 있고 지방에 잘 용해되므로 각종 지방질을 통해 쉽게 흡수돼 효과적으로 작용할 수 있으며 모세혈관을 통해 전신으로 빠르게 퍼진다. 중추신경계와 같은 지방이 풍부한 조직으로 쉽게 도달, 뇌의 특정 영역을 자극해서 또 다른 치료효과를 볼 수도 있다. 효능은 과학적으로 입증된 메커니즘이 밝혀지진 않았지만 `기(氣)`, `에너지` 실험 등 생체 전자기장 실험을 통해 입증하기 위한 노력은 다각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에센셜 오일은 일반 화학약품에 비해 몸에 축적되지 않아 해가 없으며 정상인의 경우 평균 6시간 정도 비만인의 경우에도 하루 정도면 대부분 배출되는 장점이 있다. 정신적·신체적 기능 이상의 경우 인공화학 약물 대신 자연요법을 동원하면 불필요한 부작용이나 합병증을 유발하지 않고도 효과적으로 치료 결과를 얻어 낼 수 있다.



아로마테라피는 이러한 자연요법의 하나이며 향유가 가진 성향이나 특징을 제대로 이해하고 자기 체질을 고려해 증상에 맞으면서 어울리는 향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기사입력일 : 2001-10-2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