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중심 경영으로 내실화
사람중심 경영으로 내실화
  • 장업신문 master@jangup.com
  • 승인 2000.08.03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람중심 경영으로 내실화

유통 다각화 통해 종합화장품 도약



한미은행으로부터

유망중소기업 선정된 네슈라 화장품 박순옥 사장



“한미은행으로부터 엄선된 기업분석과 꼼꼼한 서류심사를 통해 네슈라가 유망중소기업으로 선정됐다는데 자부심을 느낍니다. 이번 선정을 네슈라의 잠재력을 검증한 계기로 삼고 더욱 내실있고 알찬 종합화장품전문회사로 거듭 태어나겠습니다”



남편인 유기수 회장으로부터 경영권을 이어받은 네슈라화장품 박순옥 사장(52)은 여성이라는 업계의 우려속에서도 네슈라를 기초화장품 전문브랜드로 성장시킨 대표적인 여성경영인이다. 박사장은 IMF라는 어려운 환경속에서도 인재를 키우는 꾸준한 사람중심 경영으로 네슈라화장품의 제품을 3대 일간지에 히트상품으로 선정될 만큼 크게 성장시켰다.



“무엇보다도 꾸준하게 관심을 가지고 필요한 니즈를 충족시켜주는 체계적인 관리가 중요합니다. 회사내의 사원관리, 거점판매를 통한 가격관리, 소비자들의 욕구에 대한 접근, 새로운 시장으로 부각되고 있는 마트·전자상거래에 대한 유통시장의 확대 등 모든 활동이 지속적인 관심과 적절하게 니즈를 충족시켜주는 관리에서 시작됩니다”



박사장은 이러한 관심과 도전을 토대로 네슈라를 종합화장품 종합회사로 도약시키기 위해 지난달 네슈라 CI를 변경시켰다.



상반기의 숯팩의 인기를 하반기에는 천연물질이 함유된 숯팩의 라인업으로 계속 상승시키겠다는 박사장의 끝임없는 도전이 네슈라 화장품을 종합화장품메이커로 상승시키고 세계적인 브랜드로 도약하게 만들지 그 귀추가 주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