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니앤가이 그룹 토니 마스콜로 회장
토니앤가이 그룹 토니 마스콜로 회장
  • 장업신문 master@jangup.com
  • 승인 1995.04.27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랜차이즈 오픈,티지제품 활성화 박차
아카데미스쿨 진출 구상 빠른 정착 모색





최근 토니앤가이 코리아 프랜차이즈 설립을 기념하기 위해 그룹 회장인 토니 마스쿨로 그룹산하 아카데미 스쿨 교장인 데니스 랑포드씨, 토니앤가이의 일본 대표인 사이가 겐지씨가 방한했다. 토니 마스콜로 회장을 만나 상세히 들어 보았다.



-토니앤가이 크룹의 규모는 어떻게 되나



다섯형제와 딸이 모두 미용인으로 가족중심의 회사 경영을 하고 있다. 1960년 런던에 「토니앤가이 헤어살롱」으로 시작해 현재 런던을 중심으로 18개숍이 있으며 미국 16개, 일본 3개, 독일, 이탈리아, 아일랜드 등 36개의 숍을 가진 다국적기업이랄 需 있다. 이외에 아카데미 스쿨을 영국, 미국, 일본, 독일, 이탈리아 등에 두고 있으며 자체 두발제품인 티지부랜드가 있다.



-프랜차이즈인 토니앤가이 코리아를 설립하게 된 동기는



그룹 차원에서 프랜차이즈를 전세계로 확장하고 있는 가운데 한국의 미용관계자의 권유를 받아 지난 한해동안 시장분석을 한후 창단을 결정했다. 지난해말 1호점이 압구정점을 오픈한데 이어 이달에 성신여대점을 열었다. 현재 토니앤가이코리아의 매니지먼트로 지상기사장을 임명했으며 영국본사의 티지제품 수입판매는 그린인터내셜 김찬곤 회장에게 일임했다. 로열티는 총매출액의 10%로 본사에서 55, 토니앤가이 코리아의 운영경비로 5%를 사용키로 했다.



-살롱 오픈 자격기준은



전문적 헤어드레서만이 가능하며 영국 본사의 엄격한 기준을 통과해야 한다.



-티지제품의 개발연도와 전체적인 매출액, 유통라인은.



티지제품은 지난 78년 스페셜 겔 타입의 남성용 제품을 처음으로 발매한 후 곧이어 여성용이 나왔으며 연간 3천5백만불의 매출실적을 올리고 있다. 유통라인은 프로페션러 헤어드레서에게 제공되며 전문 헤어드레스가 있는 숍 등 자격이 있는 사람들이 사용할 수 있다. 앞으로 한국에서도 영국과 동일한 시스템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토니앤가이 아카데미 스쿨의 한국 진출 계획은



데니스 교장이 직접 호주 시드니에 오픈할 방침인데 이를 계기로 극동아시아 지역을 향후 주요시장으로 중점관리 한다는 계획을 수립해 놓고 있다.



-올해 목표는



▲ 이번 창단을 시작으로 살롱의 오픈과 티지 프로덕트의 활성화에 심혈을 기울일 예정이다. 또 아카데미 스쿨의 진출을 모색하겠다. 특히 본사의 경영 및 기술지원팀을 지속적으로 한국에 파견하는등 교육에 힘쓸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