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 환자엔 비면포성 제품 추천
여드름 환자엔 비면포성 제품 추천
  • 이원식 wslee@jangup.com
  • 승인 2003.05.28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존슨앤드존슨, 피부과 의사 376명 설문조사



여드름 전용 화장품에 있어 피부과의사가 필수적으로 생각하는 제품의 특성은 무엇인가를 알아보기 위해 한국존슨앤드존슨(대표 래리워드티그) 뉴트로지나 프로페셔널팀은 지난 4월 개최된 `제55차 대한피부과학회 춘계학술대회`동안 상품 전시장을 방문한 전국 피부과의사 3백76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이중 `여드름 환자에게 클렌징 제품을 추천할 때 가장 고려하는 특성은 무엇입니까?`에 대한 항목에서 가장 주목할 만한 결과를 보였는데 응답자 중 72%인 2백64명이 `비면포성 (논코메도제닉) 제품`을 최우선으로 선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밖에 `오일-프리와 알코올-프리 제품을 선택한다` 역시 각각 37% (1백37명)의 동일한 응답률을 보이고 있는데 이는 비면포성 제품 다음으로 여드름 환자를 위한 추천 제품 결정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밝혀졌다.



이러한 결과는 지난해 8월 `비면포성, 오일-프리 그리고 알코올-프리`의 특성을 내세워 트러블 피부를 위한 전문 스킨케어 제품으로 출시된 뉴트로지나 스킨클리어링 제품이 피부과의사가 선택한 여드름 화장품의 필수 조건 3가지를 모두 만족시키는 제품임을 확인하는 계기가 됐다.



뉴트로지나 프로페셔널팀은 앞으로도 피부과의사 대상으로 스킨케어 제품이 갖추어야 할 견해에 대한 다각도의 설문조사를 실시해 제품 개발과 마케팅 전략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