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용 주름개선 시장 `활짝`
남성용 주름개선 시장 `활짝`
  • 전미영 myjun@jangup.com
  • 승인 2003.09.03 0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부분 기능성에 초점…미백 제품도 각광
`꽃미남 열풍`으로부터 시작된 남성화장품 인기가 최근에는 남성들의 피부노화대책으로까지 이어지면서 주름개선 효과를 강조한 `안티 에이징`에 초점이 맞춰진 남성제품들이 대거 출시되고 있다.



이러한 시장변화는 외자계 수입제품에 비하면 이제 막 시작하는 단계이지만 미백·자외선 차단의 기능성제품, 컬러로션과 같이 로션과 화운데이션을 합친 복합 멀티 제품, 전용 립 케어 제품, 오일페이퍼와 같은 휴대용 제품을 비롯해 남성 전용 세안제와 스크럽 제품, 팩 제품, 그리고 주름개선 기능성화장품 등 안티에이징에 초점이 맞춰진 특화제품들이 최근 남성화장품 시장변화를 주도하고 있는 것.



특히 최근 신제품들의 품목 경향을 살펴보면 연령별, 부위별, 피부타입별, 단계별로 라인을 세분화시킨 제품부터 주름개선·미백·자외선 차단 등 기능성 화장품까지 다양한 제품들이 많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태평양은 최근 남성전용 주름개선 기능성 화장품 `아이오페 옴므 링클 플루이드`를 출시해 남성용 주름개선 기능성화장품 시장에 포문을 열였다. 이에 앞서 (주)태평양은 모공관리제품 `헤라포맨 피지케어 세럼`을 비롯해 `오딧세이 리파이닝 페이셜 폼`·`오딧세이 헤어&바디 워시` 등을 특화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했다.



LG생활건강은 주름개선 에센스로 `오휘 네오필 링클 세럼`과 지난 2월 특허기술인 나노테크놀러지를 접목시켜 피부탄력을 개선시키는 기능을 강조한 브랜드 미백 기능성제품으로 `위브 클래리 화이어`를 선보였다. 최근에는 모공케어 제품으로 `보닌 모노다임 디포어 세럼`을, 보닌 모노다임 홀인원 선크림 어드밴스드 SPF (30, PA+++)는 남성전용 자외선 차단제와 클렌징 제품을 선보이는 등 시장활성화에 주력하고 있다.



코리아나화장품도 지난 4월 남성 피부 트러블·노화 해결을 컨셉으로 한 남성전용 클렌징과 스킨, 로션 등 3종으로 두성된 `디벨로 EX`를 출시해 이들 경쟁에 합류한 상태.



(주)참존 또한 이 새롭게 내놓은 참존 엣센셜 스킨 포 맨 또한 `3 in 1 타입`의 남성용 주름개선 에센스로 남성특화 시장공략 강화를 선언했다.



또한 휠라코리아는 이달 스페셜 케어를 원하는 남성들을 타깃으로 보습과 영양보습 기능을 강화한 `휠라클래식 모이스춰 랩 스킨에센스`를 선보였다.



이외에도 소망화장품이 남성 미백전용브랜드로 `꽃을 든 남자 노드`를, 휠라코리아가 `휠라 화이트 랩`을, 네슈라화장품이 `알렌 화이트 리페어` 등을 선보이며 시장 형성이 시작된 남성기능성화장품 시장 선점에 나서고 있다.



이와 관련해 업계의 한 남성화장품 상품개발 담당자는 "남성 소비자가 직접 자신의 제품을 구매하는 비율이 점차 높아지고 있어 이전과는 달리 특정브랜드에 대한 선호현상이 나타날 것"이라고 전제하고 "이에 따라 조만간 남성 화장품시장도 여성 화장품시장과 같이 몇 개의 특정 빅 브랜드에 의해서 리드될 것이며 각 메이커가 이러한 시장 도전장을 던지고 있는 것"이라고 말했다.



또 이 관계자는 "이러한 빅 브랜드를 창출하는 것은 물론 미개척지인 남성화장품 시장의 마켓리더가 되기 위해서는 좀더 젊은 남성층의 변화된 니즈를 파악하고 그들의 기호와 일치하는 활발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