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불화장품 마케팅전략팀 이승희 씨
한불화장품 마케팅전략팀 이승희 씨
  • 박지향 jhpark@jangup.com
  • 승인 2004.02.25 0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랜드 아이덴티티 높이고 이미지 업그레이드"
"색조시장의 지속적 성장세와 다양한 컬러와 초저가의 색조 제품이 범람하고 있는 상황에서 아름다운 개인주의 `칼리`의 세련된 변신이 시도됐습니다.



타깃의 감성에 접목할 수 있도록 브론즈 핑크의 용기 컬러로 전면 교체했고, 색조 제품에는 드물게 6가지 비타민을 함유함으로써 피부스킨케어 지향의 비타민 메이크업으로서의 면모를 일신했습니다.



특히 투명하게 빛나는 메이크업 효과는 3-옵티컬 시스템에 의한 것으로 12종 22품목으로 구성된 칼리 비타 6의 차별화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마케팅전략팀 BM1 부팀의 이승희씨는 2003년말 칼리 브랜드 매출의 30%가 색조였다면, 올 연말에는 칼리 비타 6 메이크업 라인 출시로 색조 제품의 판매 비중을 40%까지 끌어올리겠다고 밝혔다.



"23세에서 25세 사이의 여성들 중 퓨어하고 모던한 이미지를 추구하는 핵심 타깃에게 비타민과 색조의 만남이 그려내는 `유쾌한` 메이크업 이미지를 전달함으로써 새롭고(New) 즐거우며(Enjoyble), 개인적(Personalized)인 감성을 자극함으로써 칼리의 이미지를 한층 업그레이드시키겠습니다."



대학교를 중심으로 대대적인 샘플링과 인터넷과 인쇄매체를 중심으로 한 광고전략을 구사함으로써 체험마케팅과 타깃마케팅을 적절히 구사해 결과적으로 칼리의 메이크업 라인의 리뉴얼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화하는 토대를 구축해나가겠다는 전략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