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장품사업부, 온라인상 전문점 클럽 운영키로
LG화장품사업부, 온라인상 전문점 클럽 운영키로
  • 김진일 jin4390@hanmail.net
  • 승인 2000.10.02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입 회원사에 경영정보 제공·개별 홈페이지 구축

LG화장품사업부(부사장 김광녕)는 전문점 경쟁력 강화를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온라인상에 전문점 클럽을 구축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오는 16일부터 3일간 서울, 부산, 대전 등에서 점주들을 대상으로 대대적인 설명회에 들어간다.



전문점 클럽은 기존 POS점을 중심으로 클럽 사이트를 구축해 전문점 경영과 관련된 정보를 제공하고 사이트 가입 회원사에 한해 개별 홈페이지 구축을 지원함으로써 고객관리의 기반을 마련하겠다는 의도에서 비롯됐다.



LG홈페이지(www.lgcare.com)내에 구축된 전문점 클럽과 회원사 개별 홈페이지를 통해 소비자들은 인접한 전문점을 쉽게 찾을 수 있으며 회원 점주들은 사이버 아카데미, 경영정보, 커뮤니티, 맴버쉽 기타 뉴스, 이벤트, 신제품, 이메일 등의 정보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또 개별 전문점 홈페이지는 소비자를 위한 제품정보, 전문점 정보, 상담코너, 자료실, 맴버쉽, 뉴스&이벤트 등 다양한 컨텐츠로 구성돼 있다.



LG화장품사업부는 이번 전문점 클럽 구축이 전문점과 고객 모두에게 시너지 효과를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우선 전문점에는 경영 노하우와 상권 정보 획득, 고객관리 시스템을 통한 고객관리 유지와 신규 고객 확보 등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고객 측면에서는 미용·제품 관련 정보 획득이 용이하고 인접한 전문점을 쉽게 확인,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는 게 관계자들의 설명이다.



시판 관계자들은 이러한 온라인상의 전문점 클럽은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결합한 신개념의 비즈니스 모델로 향후 그 움직임에 주목하고 있다. 특히 고객관리의 필요성을 절실히 인지하고 있는 현장 점주들의 참여가 확산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한편 전문점 클럽은 이 달 설명회 기간 중 회원가입 신청을 통해 회원사를 확보하며 사이트는 내달 초에 오픈할 예정이다.

www.lgcare.com">www.lgcare.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