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장품공장 품질보증팀 산자부 국제공인시험기관에
LG화장품공장 품질보증팀 산자부 국제공인시험기관에
  • 박지향 jhpark@jangup.com
  • 승인 2002.11.18 0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향후 세계 33개국서 시험결과 상호인정
㈜LG생활건강 화장품사업부(사업부장 송병화 부사장) 화장품공장 품질보증팀은 지난달 24일 화장품업체 최초로 산업자원부 기술표준원(KORAS)으로부터 `국제공인시험기관`으로 공식 인정을 받는 쾌거를 이뤘다고 밝혔다.



이는 해당 공장에서 시험하는 시험결과를 세계 33개국에서 상호인정받게 되는 계기가 된 것으로 국내외에 검사및 시험 결과의 신뢰성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음을 의미하는 것이다



`국제공인시험기관` 인정제도는 국제기준(ISO/IEC GUIDE 58)에 적합한 인정기구(한국-KOLAS)가 시험기관의 품질시스템과 기술능력을 국제표준(ISO 17025)에 의거해 평가하고, 이에 대해 시험능력이 있다고 공식적으로 인정하는 제도. 공식 기관으로 선정된 기관에서 발행한 해당 시험결과는 세계적으로 상호 인정하고 보장(ILAC-MRA)해 주는 국제 표준화 제도다.



이에따라 LG생활건강 품질보증팀에서 취득한 `국제공인시험기관` 인정은 검사와 시험결과의 유효성을 국제적으로 공인받은 것으로써 기존의 CGMP, ISO인정과 더불어 제조, 생산 및 품질관리시스템과 더불어 검사 및 시험결과에 대해서도 세계적인 글로벌 스탠다드의 수준에 도달했음을 상징한다.



특히, WTO협정 체결 이후 점점 강도가 더해질 것으로 예상되는 기술적 무역장벽(TBT : Technical Barriers to Trade)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초석이 될 것이란 기대다.



한편, LG생활건강 화장품 공장은 지난 1993년 국내최초로 CGMP적격업소로 승인받은 것을 비롯해 올해는 당 공장 품질보증팀이 ILAC산하 KOLAS에서 주관하는 `국제공인시험기관으로 장업계 최초로 인정받게됨으로서, 한국 화장품 업계의 기술적 우위를 바탕으로 국제적인 수준을 입증받는 계기가 됐다는 평가다.



향후 예상되는 P/L분쟁이나 수출제품의 자체검사 체계마련 등 다방면에서 활용할 수 있는 중요한 계기가 됐다는 점에서 (주)LG생활건강이 세계적인 화장품 메이커로 발돋음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품질개선과 혁신활동을 전개한다는 방침이다.



KOLAS(Korea Laboratory Accreditation Scheme)란?

산업자원부 산하의 `한국시험검사인정기구`로 "ILAC(International Laboratory Accreditation Cooperation, 국제시험소인정기구협의회) 아래 한국내의 국제공인시험기관인정을 주관하는 기관이다. 세계적으로는 ILAC 산하에 `아시아/태평양 시험소인정기구협의회(APLAC)`, `유럽시험소인정기구협의회(EA)` 등이 있다.

국제공인시험기관으로 인정되면, ILAC-MRA(Mutual Recognition Arrangemnet,상호인정협정)에 의해서 세계 33개국에서 시험결과에 대해 상호인정을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