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디케어 전문 브랜드로 포지셔닝"
"바디케어 전문 브랜드로 포지셔닝"
  • 박지향 jhpark@jangup.com
  • 승인 2002.03.28 1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M 코멘트 - 브랜드매니저 최지선 씨


"청주 개발에는 2000년 말부터 시작해 1년 6개월이 소요됐습니다. 바디케어 제품의 내용물은 여름과 겨울 등 4계절간 사용돼야 하기 때문에 계절에 따른 소비자 품평과 조사가 이뤄져야 했기 때문입니다. 이에 충분한 기간을 두고 검증돼 출시됐다는 점에서 청주의 품질은 물론이고 소비자 반응과 판매에 있어서도 성공이 기대되는 브랜드입니다"



멜 청주 클렌징 라인에서 이제 막 독립을 선언한 `청주` 바디케어 전문 브랜드를 개발한 나드리화장품의 최지선 BM은 나드리화장품이 바디케어 시장에 대한 주목과 동시에 시장 공략을 본격화하는 전문 브랜드를 확보케 됐다는 점에서 이번 `청주` 브랜드의 의미와 성공을 자신했다.



"청주가 술로만 연상된다면 부담이 될 수 있다는 점에서 디자인은 여성의 허리곡선과 술병의 이미지를 차용한 반면, 컬러에서는 그린과 블루를 메인으로 화이트 컬러를 포인트로 사용해 청량한 느낌의 이미지를 표현했습니다. 청주의 세정효과와 나노기술에 의한 청주와 현미 추출물의 리포좀화가 디자인 측면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함으로써 목욕이 주는 즐거움을 전달토록 했습니다"라고 설명했다.



무엇보다 청주 목욕법에서 착안한 청주의 세정력과 보습력을 기술적 측면에서 응용해냈다는 점에서 전통 미용법에 의한 자연친화적인 제품 이미지를 통해 분명한 브랜드 컨셉과 제품 특성을 홍보하는 데 주력할 것이며, 덧붙여 인터넷 활용과 코-프로모션 등을 통해 효과적인 프로모션을 진행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기사입력일 : 2002-03-2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