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도 높은 파스텔 컬러 뜬다
명도 높은 파스텔 컬러 뜬다
  • 최혜정 schoi81@hanmail.net
  • 승인 2000.05.25 1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옐로·바이올렛·구리빛·클리어 톤 등 4종 제안

● 슈바츠코프의 올 봄·여름 유행 컬러



올 봄 코리아나화장품 슈바츠코프는 파스텔 컬러를 선 호호하는 분위기에 따라 역동적인 옐로와 붉은 빛이 도는 바이올렛, 라일락 빛이 도는 구리컬러 등 명도와 채도가 높은 컬러가 유행할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다.



태양과 개나리를 상징하는 옐로는 그 어느해보다 높은 비중을 차지하는 리드 색상으로 옐로 계열의 그린 컬러도 함께 선을 보이고 있다. 이와함께 봄과 여름의 대표적인 테마인 구릿빛 쿠퍼와 오렌지 컬러, 그리고 핑크컬러와 강렬하고 선명한 컬러, 장미빛 컬러 등도 유행컬러로 지목되고 있다.



이와관련 코리아나화장품 슈바츠코프는 올 봄과 여름 시즌을 겨냥해 이고라로얄 염모제 옐로(Y8/9-4)와 구릿빛(K6/7-7), 바이올렛(V6/7-96), 클리어톤(0-00) 등 4개 색상을 구성해 두고 있다. 특히 명도와 채도가 높은 색상의 특징을 갖고 있어 0-00을 사용, 염색 전에 명도와 채도를 높일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고라 로얄 염모제는 트리트먼트 개념의 염모제로 3가지의 유기성분 올레인산, 홍화유, 피마자유 등이 모발을 감싸면서 염료를 녹여준다. 염모제와 산화제 이고라 옥시젠타를 1대 1로 섞어 모발에 도포하고 20∼30분 방치후 헹궈내면 된다.



김강희 코리아나화장품 슈바츠코프 컬러리스트는 "올 봄과 여름에는 그동안 유행한 다크 그레이 톤은 사그러드는 대신 명도가 높은 파스텔 컬러들이 유행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