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으로 다이어트 한다”
“화장으로 다이어트 한다”
  • 장업신문
  • 승인 2000.01.13 1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얼굴이 작아지는 윤곽 수정 메이크업



달걀형의 갸름한 얼굴은 모든 여성들이 소망하는 것이다. 다이어트로도 해결하기 어려운 것이 크고 넓적한 얼굴형이기 때문이다. 이때 시도해 볼 만한 좋은 방법이 바로 얼굴이 작아 보이게 하는 메이크업. 큰 얼굴, 네모난 얼굴, 광대뼈가 튀어나온 얼굴을 갸름하고 부드럽게 만드는 윤곽 수정 메이크업 테크닉 A to Z.



STEP 1 파운데이션 테크닉



얼굴을 입체적으로 만들어주는 베이스 컨트롤 테크닉은 음영의 원리다. 밝고 어두운 파운데이션을 이용하여 평면적인 얼굴을 입체적으로 표현해 준다. 일반적으로 자신의 피부색에서 한 단계 정도 밝은 하이라이트 컬러와 한 단계 어두운 컬러를 선택해야 자연스러워 보인다. 이때 하이라이트와 섀딩 부분의 경계선을 자연스럽게 그라데이션하는 것이 포인트.



먼저 눈 밑의 칙칙함을 밝은색 스킨커버나 컨실러를 이용해 소량은 점점이 찍어놓고 손가락으로 잘 펴 발라 커버해 주고, 얼굴을 관찰해 지나치게 나왔거나 넓다고 생각되는 부분(턱과 양볼, 헤어라인 등)에는 한 단계 진한 파운데이션을, 드러내야 할 부분(눈썹 윗 부분, 코등)에는 밝은색 파운데이션으로 입체감을 준다. 이때 파운데이션을 너무 많이 발라서 짙은 화장이 되지 않도록 한다.



STEP 2 파우더 테크닉



파우더는 피부에 얇은 막을 형성해 먼지나 공기중의 오염물이 달라붙는 것을 막아주고 파운데이션의 지속력을 높여주는 역할도 하지만 어두운 색과 밝은 색을 조화있게 잘 사용하면 얼굴에 입체감을 주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파운데이션과 마찬가지로 밝은색 파우더를 큰 브러시를 이용해 이마 가운데 부분부터 콧방울까지의 T존 부위에 하이라이트를 주고, 어두운 파운데이션을 바른 부위에는 역시 한 단계 어두운 컬러의 파우더를 발라준다. 퍼프에 파우더를 묻힌 후 또 다른 퍼프나 손 바닥에 맞대고 가볍게 비벼 파우더 양을 조절하고, 바를 때에는 얼굴의 넓은 면부터 두드려 바른 후, 퍼프에 남은 양으로 눈 주위와 입 주위를 두드린다. 바르고 남은 여분의 파우더는 큰 브러시로 털어낸다.



STEP 3 볼터치 테크닉



볼터치를 생략하고 파운데이션만 얼굴에 발라주면 얼굴이 평면으로 보이는 원인이 된다. 또한 파운데이션으로 피부의 원래 혈색을 지웠기 때문에 볼터치를 넣지 않으면 얼굴이 창백해 보이게 된다. 이때 볼터치를 넣어서 얼굴에 음영을 넣으면 얼굴이 한결 생동감 있게 밝아 보이고, 윤곽도 뚜렷해 보인다.



볼터치는 눈동자의 바깥부분을 지나는 수직선과 콧방울이 지나는 선보다 얼굴 안으로 들어가서는 안된다. 기본위치는 관자놀이 안쪽으로 머리 속부터 볼터치를 시작하고 광대뼈가 가장 많이 튀어나온 부분 바로 직전까지 3~4회 바른다.



자연스러운 분위기를 원한다면 브라운 계열로 귀 옆을 강하게, 귀여운 분위기를 원한다면 핑크 계열로 볼 중앙을 강하게, 여성스러운 분위기를 원한다면 아이섀도 계열의 색상으로 볼터치 한다. 마지막으로 한톤 밝은 색상을 이용하여 T존 부위와 눈가를 밝게 표현하면 얼굴에 입체감이 생겨 얼굴이 작아 보인다. 하이라이트는 얼굴형에 따라 결점을 커버할 수 있는 부분에 바르는 것이 기본이다.



● 얼굴형에 따른 윤곽 수정 테크닉



-둥근형 : 통통한 얼굴을 갸름하게 하는 것이 포인트. 코가 길어 보이도록 이마에서 코끝까지 길게 연결해 하이라이트를 준다. 얼굴의 양쪽 바깥 부분에 짙은색 파운데이션과 파우더, 블러셔를 바르고 콧날, 턱에는 밝은색으로 하이라이트를 준다.



-사각형 : 각이 진 턱선을 짙은 색상으로 커버하는 것이 포인트. 전체적으로 부드러워 보이도록 연출한다. 이마 양 옆과 양쪽 광대뼈 주위에 섀도를 넣는다. 이마 중앙과 콧등에 하이라이트를 주고, 턱의 양 끝에 파운데이션을 발라 부드러움을 느껴지도록 한다.



-역삼각형 : 좁은 턱선을 강조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포인트. 턱이 뾰족하므로 하이라이트를 넣고 넓은 이마 양 옆과 턱 끝에 다크 섀도를 넣는다. 이마 부위에 섀딩을, 볼 아래 부위에는 하이라이트를 넣어 얼굴 윤곽을 수정한다.



-긴형 : 하이라이트를 가로로 발라주는 것이 포인트. 우선 이마 끝과 턱에 섀도를 주어 얼굴이 짧아 보이도록 한다. 그리고 T존 부위의 이마에 가로로 길게 하이라이트를 주어 코가 짧아 보이게 하면 얼굴이 길어 보이지 않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