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 메이크업 ①
CM 메이크업 ①
  • 장업신문
  • 승인 2001.04.26 1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이크업 아티스트의 세계
CM이란 상업광고를 말하며 광고 메이크업 아티스트란 CM을 하기 위한 메이크업을 하는 전문가를 말한다.



무비나 스틸 등 CM의 경우 가장 중요한 것은 ‘테마’이다.



패션성이 높은 CM이 있는 반면 CM에서 참신함은 필수 요소가 아니다.



테마에 맞는 메이크업을 하려면 확실한 테크닉이 중요한데, 예를 들면 어버이날 인자한 인상의 어머니의 이미지 표현이 필요하다.



또 광고에서는 한장의 사진 또는 수십 초의 영상 등 한정된 공간에 메시지의 전부를 담아야 하기 때문에 말이나 의상보다 메이크업과 헤어스타일이 중요하다.



메시지를 최대한 잘 표현하기 위해서는 메이크업 아티스트에게도 풍부한 생활체험이 필요함과 동시에 여러 분야에 대한 호기심이 없으면 폭 넓은 연년층의 소비자 마인드를 정확하게 표현해 낼 수 없다.



광고는 상품이나 기업을 어필하는 것이 목적이므로 제작비를 대는 광고주의 요구에 맞추어 주는 것이 기본이다.



아트 디렉터 이하 제작 스탭 전원이 좋다고 한 작품이라도 광고주의 마음에 들지 않으면 소용없다.



광고주는 광고할 상품을 판매해야 하는 관점으로만 보기 때문에 제작자와 견해 차이가 많을 수 있다.



무비와 스틸의 차이점은 한마디로 무비는 영상, 스틸은 그래픽이라고 할 수 있다.



메이크업 아티스트를 비릇해 카메라맨이나 코디네이터 등 그외의 스페살리스트도 무비전문, 스틸전문으로 분화되는 경향이다. (물론 둘 다 전문인인 경우도 있다.)



www.shindanju.co.kr·02-512-374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