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 피부만들기’ 완벽 메이크업
‘봄 피부만들기’ 완벽 메이크업
  • 장업신문
  • 승인 2002.04.18 1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엇보다 자신의 피부타입과 색에 맞는 베이스메이크업이 필요하다. 올바른 베이스메이크업 방법과 바쁜 현대 생활에 유익한 맞춤 베이스메이크업도 살펴보자.

나에게 꼭맞는 메이크업 베이스 찾기

각질이 많은 지성피부 - 수분함량이 많은 오일프리 제품을 사용하고 기초제품은 젤 타입을 피하는 것이 좋다.

얼굴이 심하게 당기는 건성피부 - 유·수분의 함량이 균형있게 조화된 제품을 사용하고 색상은 피부색과 비슷한 베이지 계열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피부가 거칠고 모공이 넓은 피부 - 젤 타입의 메이크업 베이스로 피부를 깔끔하게 표현하는 것이 좋다.



나에게 꼭 맞는 파운데이션 찾기

건성 피부 - 30대는 신진대사와 피부기능의 둔화로 피지 분비가 감소하고 피부에 수분함량도 적어 윤기가 없으므로 수분함량이 많은 리퀴드 타입의 파운데이션이 가장 알맞다.

중성 피부 - 유·수분의 밸런스가 적절한 상태의 피부로 특별히 주의할 사항은 없다. 건조해지기 쉬운 눈과 입 주위에 에센스나 아이 제품을 바른 뒤 파운데이션을 발라주면 봄철 트러블에도 문제없다.

지·복합성 피부 - T존 부위는 번들거리고 U존은 건조하여 윤기가 없는 피부타입으로 T존 부위에는 피지 조절 제품을 사용하고 수분함량이 높은 제품의 파운데이션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T존 부위는 많은 양의 파운데이션을 사용하지 말고 소량으로 고루 펴 바르는 것이 좋다.



나에게 맞는 컬러를 사용하자

투명 파우더 - 피부의 혈색을 살리면서 화사하고 깨끗하게 표현된다. 번들거림을 방지하면서 피부톤은 그대로 살려주기 때문에 커버력이 떨어져 잡티가 많은 사람들에게는 적합하지 않다.

핑크 파우더 - 피부톤보다 한톤 밝은 화사한 메이크업에 효과적이다. 피부가 흰 사람은 혈색이 도는 건강한 메이크업으로 마무리된다.

오렌지·베이지 파우더 - 창백한 사람이 혈색이 도는 피부표현을 원할 때 사용하면 좋다.

애경산업 미용연구팀 정지은









간편한 외출시 메이크업을 원한다면 …

▶ 메이크업 베이스 → 컨실러 → 파우더

투명해 보이는 피부는 모든 여성들의 희망이다. 날이 갈수록 인기를 더해가는 투명 메이크업. 컨실러 하나로 해결해준다.

●How-to

·메이크업베이스를 발라 피부 톤을 균일하게 정리해준다.

·점이나 잡티 부위에 컨실러를 얼룩지지 않게 잘 펴 발라준다.

·파우더를 두드리듯 발라 화장을 마무리한다. 투명한 화장을 원한다면 투명파우더나 광 산란 파우더가 더욱 효과적이다.



바쁜 일상속 빠른 메이크업을 원한다면 …

▶ 메이크업베이스 → 투웨이케이크

바쁜 아침 빠르고 간편하면서 완벽한 메이크업을 원한다면 파운데이션과 파우더의 두 가지 기능을 겸비한 투웨이케이크를 이용해 보자.

●How-to

·기초손질 후 메이크업베이스를 바른다. 얼굴이 건조하거나 당기는 사람은 기초손질 과정에서 아이크림을 입, 코 주변에 발라 얼굴을 촉촉하게 만들어 주는 것이 좋다. 메이크업베이스는 수분함량이 높은 제품을 사용하면 투웨이케이크가 들뜸없이 잘 발라진다.

·투웨이케이크는 적당량을 퍼프에 묻힌 다음 손등에서 양을 조절하여 발라주면 얼룩이 생기지 않고 균일하게 표현된다. 이때 눈가, 입가, 콧망울 부위에는 한층 얇게 발라주는 것이 좋다. 자칫 빼먹기 쉬운 헤어라인과 턱선에도 적당량을 발라 경계지지 않도록 그라데이션 시켜주는 것이 중요하다.



완벽한 메이크업을 원한다면 …

▶ 메이크업베이스 → 파운데이션 → 컨실러 → 파우더

중요한 모임에는 자연스런 투명메이크업보다는 완벽한 커버 메이크업이 효과적이다. 이를 위해 파운데이션과 파우더를 이용해 베이스메이크업을 해주는 것이 좋다.

●How-to

·메이크업 베이스를 사용해 피부색을 보정한다.

·파운데이션을 이마, 콧등, 양볼, 턱 다섯군데에 찍어놓고 면적이 넓은 볼, 이마부터 펴 발라준 후 가볍게 두들겨 준다. 손바닥으로 얼굴을 감싸 지그시 눌러 화장의 들뜸을 막아준다. 밝은색 파운데이션을 눈 아랫부분과 T존 부위에 발라주면 얼굴에 입체감을 살릴 수 있다.

·커버가 되지 않은 점, 여드름, 기미 등이 남아 있다면 컨실러를 해당부위에 발라준다.

·적당량의 파우더를 얼굴 전체에 고루 두드리듯 발라 화장을 마무리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