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절기 피부휴식
환절기 피부휴식
  • 장업신문
  • 승인 2000.09.14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절기 피부휴식

가을철 각질관리



바캉스 후유증에서 벗어나기도 전에 또다시 환절기로 이어지는 피부 스트레스…. 피부는 두꺼운 각질과 함께 건조하며 유·수분 밸런스의 균형이 깨지게 되
가을철 피부의 특징은?

여름철 더위, 자외선으로 인해 균형이 흐트러진 피부는 가을철 건조한 바람과 기온이 서서히 저하됨에 따라 피부의 피지량과 수분량이 감소되어 피부 기능이 떨어지게 되어 거칠고 건조하게 된다. 피부가 거칠고 건조해지면 피지와 땀의 분비가 줄어들어 피부노화를 촉진시키는 원인이 되며 수분부족으로 피부가 당기면 결과적으로 잔주름이 형성되는 원인이 된다.



바캉스 후유증

피서지에서의 강한 자외선 등 외부환경에 시달린 피부는 심한 자극을 받아 붉게 달아오르며 많은 땀을 배출하게 되어 각질층의 수분까지 빼앗아 가기 때문에 수분부족 상태로 푸석푸석한 느낌을 받게된다. 또 자외선으로 멜라닌 색소가 자극을 받아 기미·주근깨·검버섯이 생기고 각질이 두꺼워져 피부는 지저분해 보인다.





피부의 기초 화장!!

1. clean&clear - 피부표면 스트레스 제거

‘화장은 하는 것보다 지우는 것이 중요하다’, ‘피부손질은 클렌징에서 시작된다’라는 말처럼 최근들어 클렌징이 더 더욱 중요시되고 있다. 하루동안의 메이크업, 외부의 먼지와 더러움, 피부 자체에서 생겨나는 노폐물 등을 말끔하게 지워 보자.

1) 1차 cleansing 여러 겹 겹친 화장솜에 포인트 리무버를 적당량 덜어 눈가와 입가의 색조화장을 말끔히 지운다.

유분기가 적어 끈적이지 않는 산뜻한 사용감의 클렌징 로션을 적당량 덜어 턱쭭볼쭭코쭭이마 순으로 부드럽게 마사지한 후 티슈로 살짝 눌러 더러움을 제거한다.

2) 2차 cleansing 피부가 건조한 상태에서 알칼리성이 강한 비누를 사용하면 피지막을 지나치게 제거해 더욱 더 피부를 건조하게 만들므로 피부 타입별 폼 클렌징을 사용한다.

먼저 미지근한 물로 모공을 열어준 후 적당량을 손에 덜어 충분한 거품을 낸 후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자극없이 부드럽게 마사지한다.

잔여물이 남지 않도록 여러번 헹군 후 마지막 단계에서 찬물로 마무리해 피부를 긴장감있게 잡아준다.



2. Basic Skin Care - 피부 속 편안함 공급

● 건성피부 건성피부의 가장 큰 고민은 수분부족!

피지는 피지막을 형성해 수분 증발을 막는 역할을 하는데 피지 분비량이 적은 건성피부는 각질로 인해 더욱 푸석푸석해지고 항상 당기며 잔주름이 생기기 쉽다.

이시스 허브스킨-하이드로 에멀젼을 순서대로 사용해 건조한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 촉촉함을 부여해 주고 리페어 크림으로 보습막을 형성해 주어 피부의 수분이 증발되는 것을 막아 유·수분의 pH밸런스를 맞춰준다.

● 지성피부 지성피부의 고민은 과다 피지!

피지로 인한 피부의 번들거림, 각종 노폐물이 피지와 결합해 모공을 막아 트러블을 발생시키게 한다. 따라서 수렴효과가 있는 파우더스킨과 불필요한 피지를 조절하고 수분을 공급해주는 컨트롤 에멀젼과 크림을 사용해 피부를 항상 깨끗하고 청결하게 정돈한다.

또 피지조절과 모공을 관리해 주는 오일-프리 타입의 에센스를 같이 사용해 효과적으로 관리해 주면 지성피부의 고민에서 벗어날 것이다.

● 복합피부 복합피부는 두 가지 피부상태가 같이 자리잡고 있는 피부로 T존, U존으로 나뉜다.

T존은 피지의 과다분비로 번들거리고 뾰루지 등의 트러블 발생이 잦으며 U존은 건조해서 당기는 피부이다.

T존은 유분기가 없는 제품을 사용해 트러블 발생을 억제하고 U존은 유분과 수분을 동시에 주어 건조함을 막는다.



3. Special Care - 피부 속 편안함 유지

● 마사지 - 피부를 건강하고 탄력있게 가을철 건조한 바람과 아침·저녁으로 기온차가 심해지면서 피부는 제 기능을 발휘하지 못한다.

마사지는 손놀림으로 피부에 적당한 자극을 주어 스트레스로 인한 경직된 피부근육을 풀어주고 피부에 열을 발생시켜서 혈액순환과 신진대사를 원할하게 해 주므로 피부를 탄력있게 가꾸어 주며 동시에 심리적 안정감을 준다.

영양크림과 에센스를 1:2로 혼합해 턱쭭입쭭볼쭭코쭭이마 순으로 원을 그리듯 나선형 모양으로 마사지해 준다.

마사지가 끝난 후 티슈로 가볍게 눌러준 후 스팀타월을 이용해 구석구석 각질 및 노폐물을 제거해주면 촉촉하고 투명한 피부로 가꿀 수 있다.

● 팩하기 마사지가 끝난 후 화장수로 피부를 정리한 후 에센스를 바른다.

에센스는 팩의 유효성분의 흡수를 극대화시켜주고 풍부한 영양을 공급해 주는 수단이다. 피부 타입별로 지성피부는 피지제거 팩, 건성피부는 수분팩, 영양팩을 사용해 뽀송뽀송하고 탱탱하게 유지한다.

● 눈가관리 우리 몸에서 가장 노화가 빨리 찾아오는 부위는 외부에 표출되어 있는 얼굴!

얼굴 중에서도 눈과 입주변이다. 눈 주위는 다른 피부에 비해서 1/3~1/5 정도 얇고 피지선이 적기 때문에 쉽게 자극받고 잔주름이 생기기 쉽다. 또 수면부족, 과로 등으로 인해 눈 부분은 항상 칙칙하고 거무스름한 다크써클이 생기기도 한다. 눈 주위에 아이크림으로 지속적인 영양을 공급해 탄력있고 아름다운 눈매를 만들도록 노력해야 한다. 눈 밑부분에 약지로 가볍게 바른 후 원을 그리듯 지압과 간단한 마사지로 눈의 피로를 풀어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