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절기 최대의 적! 각질 없애기
환절기 최대의 적! 각질 없애기
  • 장업신문
  • 승인 2000.09.14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절기 최대의 적! 각질 없애기
1) 각질이 생기는 이유

계절이 바뀌는 환절기에 특히 심해지는 하얀 각질은 새로운 세포가 만들어짐으로 표피세포 층이 바깥 층으로 밀려나오면서 자연스럽게 떨어져 나가야 하는데 피부기능이 저하됨에 따라 떨어져 나가지 못하고 모공속에 쌓여 생기게 되는 것이다.

2) 각질로 인한 피부 트러블

피부에 쌓인 죽은 각질은 새로운 피부세포를 만드는 과정에서 문제가 생겨 땀구멍을 막아 피부의 주름과 건조·가려움증·화장의 들뜸, 칙칙함 등 여러가지 피부 트러블을 발생시킨다.

3) 적당한 각질은 피부 보호

각질은 그때그때 원할히 제거해야 하지만 각질층은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수분을 함유하고 있어 보습막의 역할을 하는데 지나치게 제거하면 피부가 예민하고 건조하게 되므로 피부 손상없이 순하게 제거해주는 것이 좋다.

4) 피부 타입별 각질 제거법

① 지성피부 - 과잉 피지 분비로 모공이 잘 막히고 각질이 두텁게 쌓이기 쉽다. 1주일에 3회 정도 필-오프 타입의 피지제거 팩이나 스크럽으로 각질제거 후 수렴화장수로 마무리한다.

② 건성피부 - 수분이 부족해 지나치게 각질을 제거하면 더욱 건조해지므로 1주일에 1번 정도 크림타입으로 부드럽게 제거 후 보습 에센스로 충분히 수분을 공급해준다.

③ 중성, 복합성피부 - 1주일에 2회 정도 묵은 각질을 벗기는 차원에서 T존을 중심으로 각질제거와 보습팩을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