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절기 피부관리 보습과 피지제거
환절기 피부관리 보습과 피지제거
  • 장업신문
  • 승인 2000.11.23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절기가 되면 피부는 수분이 부족하고, 건조해져 있는 상태이다. 부분적으로 각질이 일어나 있어 피부색이 칙칙해 보이고 주름이 두드러져 보인다. 아침, 저녁 피부에 조금만 신경쓰면 건강한 피부로 가꿀 수 있다.
클렌징

깨끗한 피부로 가꾸기 위해서 우선 선행되어야 할 것이 바로 클렌징이다. 클렌징은 피부의 자극을 덜어주면서 꼼꼼히 해주는 것이 좋다. 가을철 클렌징을 잘하기 위한 방법을 알아보자.



● 먼저 포인트 메이크업을 지워준다.

눈가나 입주위를 함부로 문지를 경우에는 주름이 생길 수 있다. 최대한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으면서 클렌징을 하는 것이 피부상태를 위해 좋다. 포인트 메이크업은 화장솜에 전용 리무버로 살짝 대로 있다가 밖으로 밀어내듯 클렌징 해준다. 이때 클렌징 티슈가 있으면 접어서 사용해 주는 것이 좋다.



● 클렌징 크림으로 전반적인 메이크업을 깨끗이 닦아낸다.

부드러운 크림타입의 클렌징 크림은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으면서 구석구석 메이크업을 지워낼 수 있다. 넓은 곳부터 좁은 곳으로 손놀림을 옮겨가며 클렌징을 해준다. 클렌징을 할 때에는 클렌징 크림을 바르고 손놀림을 통해 메이크업을 지워주게 되는데 이때 오랫동안 문지르게 되면 지워진 메이크업이 오히려 모공으로 다시 들어갈 수 있다. 그러므로 빠른 시간에 문지르고 닦아내는 것이 좋다.





청주로 피부를 촉촉하게



● 나드리 멜 청주 클렌져

청주에는 곡물의 껍질에 다량 함유된 오리제브렌이라는 수용성 물질이 있어 피부에 촉촉함을 주며 피지·노폐물을 없애줘 깔끔하고 깨끗한 피부로 가꿔 준다. 나드리 멜 청주 클렌져는 풍부한 거품과 부드러운 사용감으로 피부에 닿는 느낌이 매끄러운 폼 클렌져이다. 청주 성분이 함유돼 클렌징 후에 피부에 촉촉함을 남겨주며 피부의 더러움을 없애줘 깔끔한 피부로 가꿔 준다.



● 나드리 멜 청주 클렌징 크림

청주는 피부에 있는 노폐물을 제거해주고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줘 목욕시나 세안시에 사용하는 것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청주를 사용하면 피부가 매끄럽고 노폐물을 없애 준다고 하여 예로부터 청주는 민간요법으로써 목욕시에 사용되어져 왔다. 부드러운 크림타입의 클렌징 크림으로 가벼운 손놀림으로 피부에 잘 퍼져 메이크업을 깔끔하게 지워준다. 청주 성분이 함유돼 클렌징 후에도 피부에 촉촉함을 남겨주며 매끄럽고 산뜻한 피부로 가꿔준다.





피부정돈

평소 화장수를 바를 때 화장솜에 충분량 묻혀 한번은 가볍게 닦아내듯이 사용하며 또 한번은 두드리듯이 바른다. 또한 피부가 칙칙하고 어두워 보일 때 화장수를 충분히 바르고 손가락으로 가볍게 두드려 주면 혈행을 촉진시켜 피부를 생기있게 가꿔준다. 양볼 등 부분 각질이 있는 경우에는 저녁 손질시 화장솜에 스킨을 충분량 묻혀 각질이 있는 부위에 5~10분간 얹어둔다.



충분한 수분공급으로 각질을 유연하게 하여 촉촉한 피부로 가꿔준다.



● 나드리 멜 하이드로 스킨(중·건성용)

수분이 부족하기 쉬운 중·건성 피부에 촉촉하게 스며들어 피부에 수분 밸런스를 맞춰 피부를 편안하게 지켜주는 유연 화장수다.



● 나드리 멜 하이드로 에멀젼(중·건성용)

피부결을 정돈해 주며 피부에 수분보호막을 형성해 메마르기 쉬운 피부에 촉촉함을 오래 간직하도록 도와준다.





각질제거

각질은 표피의 최상층인 각질층에 있는 피부세포를 말한다. 각질은 피부에 보호역할을 하기 때문에 어느 정도는 남아 있어야 한다. 보통 15~20겹의 각질이 기와장 모양으로 차곡차곡 쌓여 있는데 이것은 정상적인 피부상태이다. 그러나 각질이 과다하게 쌓여있게 되면 피부색이 칙칙해지고 하얗게 각질이 일어나기 쉬우며 피부결도 거칠어진다. 따라서 피부에 과다한 각질이 쌓이지 않도록 손질해 주는 것이 필요하다.



● 나드리 멜 세범 케어 마스크

팩이 건조되면서 피부에 적당한 긴장감을 줘 피부를 생기있게 지켜주며 피부결을 매끄럽게 가다듬어 주는 워시오프 타입의 팩이다. 피지흡수 파우더, 노폐물 흡수 파우더, 천연 클레이 성분이 함유된 부드러운 크림타입의 마스크로 과다한 피지와 노폐물을 제거해 주는 워시오프 타입의 팩이다.





피지조절 해주기



피지는 피부에 없어서는 안될 중요한 성분으로 피부의 건조를 막아줘 보습·유연성을 부여하고 외부로부터 유해물질이나 세균 등의 침입을 방지하며 체내로부터 수분 등의 물질이 방출되는 것을 막아준다. 이러한 피지의 분비량은 피부의 타입을 결정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피지분비가 적은 건성은 피부결이 촘촘하나 푸석푸석해 보이고 주름이 생기기 쉽다. 지성은 과다한 피지분비로 피부가 끈적이고 모공이 커서 피부가 불결해 보이고 여드름이 생기기 쉽다. 따라서 피지전용 제품으로 피지를 조절해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면 촉촉하고 탄력성을 유지할 수 있다.





번들거리는 피지를 말끔하게



● 나드리 멜 세범 케어 에센스

피지 흡수 파우더가 함유돼 과다한 피지를 흡수해 주므로 번들거리기 쉬운 피부를 산뜻하게 지켜 준다. 피부 노폐물 흡수 파우더가 함유돼 피부를 편안하고 깔끔하게 지켜준다.





보습관리



에센스를 이용해 피부에 충분한 영양을 공급해 준다. 따라서 평소 기초 손질시 영양크림 사용전에 사용하며 스킨·로션·마사지크림 등에 섞어 사용해도 좋다. 또한 에센스를 이용한 목마사지와 립팩으로 목의 주름을 예방하도록 한다. 주 1회정도는 꼭 에센스로 마사지를 해준다. 5~10분이 지나면 랩을 제거하고 패팅으로 마무리한다.





피부에 녹는 에센스



● 나드리 멜 워터 플러스 에센스

보습캡슐이 함유돼 영양분이 피부 속까지 스며든다. 피부에 바르면 즉시 녹아 수분으로 변하는 젤타입이라 흡수가 빠르고 사용 후에 끈적이지 않는다. 피부에 수분이 공급되는 것을 바로 느낄 수 있다.





수분을 머금는 크림



● 나드리 멜 워터 플러스 크림

촉촉하고 부드러운 느낌으로 피부에 수분을 충분히 머금도록 해줘 피부의 촉촉함을 오래 유지시켜 준다. 공급된 수분이 피부에 잘 머무를 수 있도록 피부에 수분 보호막을 형성해 촉촉하고 건강한 피부로 지켜준다.





김태희 ·나드리화장품 상품기획팀 과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