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트러블 없는 ‘겨울나기’
피부 트러블 없는 ‘겨울나기’
  • 장업신문
  • 승인 2001.02.01 1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끝이 싸늘한 겨울. 겨울 피부는 거칠해지고 잔주름이 새로 생겨나는 등 피부 트러블이 많아 겨울나기

대책이 필요하다.









겨울철 피부상태

피하조직의 위축으로 피지 분비량이 감소돼 피부는 생기가 없어지고 거칠어진다. 혈액순환과 신진대사 둔화로 각질이 두터워져 모공은 눈에 띄게 두드러지고 탄력과 윤기가 없어진다.

난방에 의해 피부 건조현상이 심화돼 노화가 촉진되며 실내외 기온차로 인해 볼이 붉어지는 경우가 많다. 또 겨울철 레포츠로 인해 기미, 주근깨 등 잡티가 생기기 쉽다.







겨울나기 대책

1. 피부타입별 클렌징 케어



찬바람이 부는 겨울철이야말로 피부의 클렌징이 가장 중요한 계절. 차가운 기온과 얼어붙을 것 같은 찬바람으로 피부의 배설기능이 저하돼, 피부의 노폐물은 쌓여만 가기 때문이다. 클렌징의 중요성을 인식했다면 자신의 피부타입에 알맞은 클렌징 제품을 선택하자.



● 당신의 피부가 중건성이라면 포인트 화이트 모이스처 폼과 모이스처 클렌징 크림을 사용한다. 중건성용 피부의 건조를 방지하면서 메이크업과 피부에 쌓인 각질 등의 노폐물을 부드럽고 깨끗하게 클렌징한다.



● 당신의 피부가 지복합성이라면 클렌징도 지복합성으로 해야 한다. 포인트 화이트 머드 폼과 오일 프리 클렌징 크림은 피부를 산뜻하고 보송보송하게 가꿔주며, 메이크업과 피부에 쌓인 각질 등을 제거해 준다. 특히 포인트 화이트 오일 프리 클렌징 크림은 기존의 클렌징 크림과는 사용감부터 전혀 달라 클렌징하는 동안 유분감이 느껴지지 않고 티슈로 닦아낸 후에도 끈적임이 전혀 남지않아 산뜻하다.

● 당신의 피부가 민감성이라면 클렌징도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는 제품을 선택해야 한다. 포인트 화이트 마일드 클렌징 로션은 클렌싱시 발생할 수 있는 피부마찰을 최소화시켜 피부를 부드럽고 편안하게 해준다.



2. 피부상담 스페셜 케어

● 건조함이 심하게 느껴지고 잔주름이 눈에 보이기 시작할 때

겨울철은 특히 영하의 기온과 차가운 바람이 피부로부터 수분을 빼앗아 버리기 때문에 피부의 건조가 심화되면서 피부가 버석거리고 잔주름이 생성되기 쉬워진다. 이럴 땐 충분한 수분공급과 공급된 수분이 외부로 날아가지 않도록 하는 특수케어가 필요하다.

마리끌레르 피토에너지 릴렉싱 에센스는 겨울철 부드럽고 촉촉한 피부로 유지해주는 든든한 지원병이다. 기초 손질의 마지막 단계에서 피토에너지 릴렉싱 크림 모이스트를 피부결 방향으로 부드럽게 펴 발라주면 된다.



● 모공이 눈에 띄고 피부결이 거칠어질 때

겨울철 모공이 눈에 띄게 커지는 경우는 피부탄력의 저하로 모공이 늘어져 생기는 현상이다. 이때 수분과 영양을 동시에 공급해 주어야 하며 넓어진 모공을 조여줄 수 있는 모공관리 전문 에센스와 모공에 힘을 줄 수 있는 모공관리 전문 크림이 필요하다.

B&F 모공 타이트 에센스는 5가지 모공관리 스페셜 성분으로 늘어진 모공을 단단하고 타이트하게 만들어준다. B&F 모공 패팅 크림은 피부에 얇게 펴 바른 후 부드럽게 피부를 패팅해주면 피토 콜라겐 성분이 실처럼 생성돼 모공에 영양을 공급해 주며 늘어진 모공에 힘을 준다.

패팅을 해주면 피부속 깊숙이 유효성분이 흡수돼 사용 후 끈적임이 남지 않고 부드럽고 매끄러운 피부를 느낄 수 있다.



● 여드름도 속상한데 각질까지 일어날 때

각질이 발생했다고 과다하게 각질을 벗겨 여드름에 자극을 주는 행동은 여드름을 오히려 악화시킬 수 있다. 이럴 때 수분을 충분히 공급해 각질을 잠재우는 방법이 여드름을 자극하지 않고 수분을 공급해 주는 바람직한 방법이다.

에이솔루션 아쿠아 모이스춰는 오일 프리 타입의 수분크림으로 여드름을 악화시키지 않고 효과적으로 수분을 공급해 여드름 피부의 각질을 케어해주는 해결사다.



● 겨울철 레포츠로 기미, 주근깨가 고민일 때

겨울철 자외선이 피부에 치명적이라는 생각을 잊지 말자. 특히 스키장에서 흰눈에 반사되는 자외선의 위력은 피부를 순식간에 기미와 주근깨의 흔적으로 돌아온다.

겨울철 자외선은 사후관리보다는 예방이 더 중요한데 마리끌레르 퓨어 화이트 프로텍트 에멀젼을 사용해 자외선 차단은 물론 메이크업 베이스로도 사용한다. 스키나 레포츠를 즐긴 후라면 피부 갈증을 해소시켜 줄 마리끌레르 퓨어 화이트 크림 모이스처로 촉촉하게 수분을 공급해 주자.



애경산업 미용연구팀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