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고보면 쉽고 간편한 팩
알고보면 쉽고 간편한 팩
  • 장업신문
  • 승인 2001.04.05 1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팩은?



팩은 피부의 오래된 각질과 노폐물을 제거해 깨끗한 피부를 유지시켜 주며 외부와 피부표면의 일시적인 차단으로 피부온도를 상승시켜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준다. 또한 균일하게 형성된 막이 수분발산을 방지해 촉촉하고 부드러운 피부로 가꿔준다.



다양한 팩의 세계



팩은 재료에 따라 천연팩과 화장품팩으로, 사용방법에 따라 필오프 타입, 워시오프 타입, 티슈오프 타입, 시트 타입으로 나눌 수 있다.



필오프 타입 팩을 사용한 후 일정시간이 지나 건조되면 떼어내는 타입. 피부에 적당한 긴장감을 줘 잔주름 예방과 지성피부, 각질제거에 좋다.



워시오프 타입 일정시간이 경과한 후 세안이나 물수건으로 제거하는 타입. 예민성 피부, 화농성 여드름 피부, 피부 자극을 원하지 않는 피부에 좋다.

티슈오프 타입 일정시간이 경과한 후 티슈로 닦아 내거나 잔여물을 그대로 흡수시켜 주는 타입. 건성 피부에 사용한다.



시트 타입 부직포 등에 미용성분이 도포되어 있어 그대로 붙였다 떼어내는 타입. 보습효과가 우수하다.



올바른 팩 테크닉



① 사용재료와 사용방법을 고려, 자신에 맞는 팩을 선택한다.



② 팩을 눈썹과 눈주위를 제외하고 온도가 낮은 부위(양볼-턱-이마-코-입)부터 발라준다.



③ 팩을 바를 때는 전면에 균일하게 발라주며 필오프 타입의 팩일 경우 경계면은 조금 더 두껍게 발라주어 팩을 쉽게 떼어낼 수 있도록 한다.



④ 팩을 제거(아래에서 위로)한 후에는 스킨케어의 순서대로 피부결을 정돈하여 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