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캉스 피부관리법
바캉스 피부관리법
  • 장업신문
  • 승인 2001.08.09 1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렬한 태양, 출렁이는 파도, 바야흐로 바캉스의 계절인 여름이다. 복잡하고 틀에 짜인 일상생활에서 벗어나고자 사람들은 산이나 바다로 피서를 떠난다. 이렇게 여름은 자연을 만끽하면서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좋
포인트 1. 깨끗하고 촘촘한 모공관리



여름철에는 피지분비가 많아지면서 과다한 피지를 배출하기 위해 모공이 확대되고 무더운 날씨와 자외선 등의 영향으로 피부가 활력을 잃고 늘어지면서 모공이 더욱 크게 보이기도 한다. 따라서 모공관리전문 제품을 사용하여 촘촘한 피부결로 가꾸어 주는 관리가 필요하다.



세안 후 엔프라니 미니멀 포어 스킨 토너를 화장솜에 적신 후 모공이 확대된 부위나 피지 과잉 분비 부위를 중심으로 가볍게 두드리면서 부드럽게 발라 준 다음, 화이트제닉 멜라닌 락 세럼 사용 후 미니멀 포어 타이트닝 세럼을 적당량 취하여 T존 부위나 모공 확장이 많은 부위를 중심으로 부드럽게 마사지하듯 발라 준다.



엔프라니 미니멀 포어 제품에는 매도스위트와 느타리 버섯 추출물로 이루어진 미니 포아 complex가 함유되어 모공을 수축시켜 피부를 타이트하게 정돈해 주며 오이풀, 생강, 계피뿌리 추출물 등이 혼합된 sebustop성분이 과다한 피지 분비로 인해 번들거리고 지저분해진 피부에 지속적으로 작용하여 피부를 산뜻하게 가꾸어 준다.



포인트 2. 하얗고 투명한 피부관리



강렬한 자외선으로부터 기미, 잡티가 생성되는 것을 완화해 주기 위해서는 화이트닝 효과가 우수한 미백제품을 반드시 사용해 주어야 한다.



엔프라니 화이트제닉 멜라닌 락 세럼은 화이트닝 제품의 연구, 개발로 유명한 일본에서 10년에 걸쳐 개발된 ‘루시놀’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이 루시놀은 전나무에서 추출한 성분의 일종으로 기존의 미백성분인 알부틴, 코직산, 비타민 C보다도 미백효과가 뛰어난 것으로 입증되었으며 일본 후생성에서 의약부외품의 미백성분으로 인증을 획득한 성분이다. 또한 화이트제닉 멜라닌 락 세럼은 국내 식품의약품 안전청에서도 기능성 화장품으로 인증을 획득하여 화이트닝 효과가 입증되었다.(인증번호 : 제 96-1)



일반적으로 멜라닌은 티로신이라는 단백질과 티로시나제라는 효소가 결합되어 생성되는데 화이트제닉 멜라닌 락 세럼에 함유되어 있는 루시놀은 ‘멜라닌 락 메커니즘(Melanin Lock Mechanism)’에 의해 티로신과 티로시나제의 결합을 막아 멜라닌 색소가 형성되지 않도록 할 뿐만 아니라 흑갈색의 멜라닌 생성에 관여하는 TRP-1의 활성까지도 억제시키는 작용을 한다.



엔프라니 미니멀 포어 스킨 토너 사용 후 화이트제닉 멜라닌 락 세럼을 스포이드를 이용하여 적당량을 검지 손가락끝에 취한 후 기미나 주근깨 또는 칙칙함이 신경쓰이는 부위에 부드럽게 펴 발라 준다.



포인트 3. 수분 공급



더위에 지치기 쉬운 피부를 위해 충분한 수분을 공급해 주는 것은 생기 있는 피부를 위한 필수 조건이다. 특히 바캉스시에는 자외선과 과다한 땀의 배출로 인하여 피부가 더욱 건조해지고 거칠어지기 쉬우므로 가벼운 사용감의 수분크림을 발라 주는 것이 중요하다.



엔프라니 미니멀 포어 제품 사용 후 엔프라니 수퍼 아쿠아 크림을 얼굴과 목 등에 부드럽게 펴 발라 준다. 수퍼 아쿠아 크림은 바르는 즉시 흡수되는 가볍고 산뜻한 사용감의 여름철 전용 크림으로 퀘스타이스 엘 성분이 함유되어 시원한 사용감을 부여하며 5가지 보습 성분의 복합체인 아쿠아 프레셔가 피부를 촉촉하게 가꾸어 주는 보습 전문제품이다.



포인트 4. 철저한 자외선 차단



강렬한 태양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서는 자외선 차단제품을 반드시 사용해야 한다.



특히 야외에서는 얼굴 뿐 아니라 몸에도 땀이나 물에 지워지지 않는 워터 프루프 기능이 있는 제품을 바르는 것이 효과적이다. 엔프라니 쉐이킹 선 프로텍트 SPF 30 제품은 DL-판테놀과 감초 추출물 등이 함유되어 자외선으로 인한 홍반을 예방하고 자외선에 노출된 피부를 진정시켜 주는 스킨 트리트먼트 기능을 가진 샌드&워터 프루프 제품이기 때문에 바캉스시 사용하기 적합하며 사용시 흔들어서 사용하는 유액타입으로 바디에 사용하기에도 부담없는 부드러운 사용감의 제품이다.



또한 이 제품은 충북대학교 의과대학과 미국의 Consumer Product Testing Co. 에서 임상 테스트(SPF30)를 완료한 제품으로 자외선 차단 효과가 우수하며, 끈적임없는 산뜻한 사용감과 우수한 도포력으로 피부색을 균일하게 유지시켜 주어 메이크업 베이스 겸용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포인트 5. 투명하고 화사한 피부 표현



바캉스시에는 아무리 기초 손질을 잘 하더라도 땀이나 피지 등에 의해 화장이 얼룩지고 지저분해 질 수 있으므로 피부는 전체적으로 투명하고 내추럴하게 표현해 주고 피지조절 기능이 있는 파우더 제품으로 수정화장을 꼼꼼히 해주는 것이 좋다.



사용시 산뜻한 수분감과 청량감이 느껴지며, 가볍고 얇게 피부에 밀착되어 투명하고 깔끔한 피부표현에 적합한 엔프라니 아쿠아 쿨 베이스 1호로 피부톤을 균일하게 조절해 준 다음, 자연스럽고 투명한 화장이 가능한 내추럴리 피트 파우더 팩트를 이용하여 가볍게 두드리듯 펴 발라 준다.



엔프라니 아쿠아 쿨 베이스는 파우더, 수분, 오일의 최적 조합 기술인 트리플 밸런스 시스템(Triple Balance System : 특허출원번호 2000-40787)의 ‘듀얼 아이스 이펙트(Dual Ice Effect)’에 의해 제품을 피부에 처음 도포했을 때에는 마치 얼음이 피부 위에서 녹듯이 청량한 느낌과 함께 수분이 배어 나오면서 그대로 피부에 밀착되듯 흡수되는 독특한 사용감을 가지고 있다. 또한 항염, 항균 작용이 우수한 한방 성분인 마치현 추출물과 상처 치유 작용이 뛰어난 에뮤오일의 함유로 유해 환경과 외부자극으로부터 피부를 안전하게 보호해 준다.



내추럴리 피트 파우더 팩트에는 피지 흡수 능력이 우수한 다공성 실리카가 함유되어 과다한 피지 발생으로 칙칙하고 흐트러지기 쉬운 베이스 메이크업을 오랫동안 뽀송뽀송하게 유지시켜 주며, 피부 친화성이 우수한 식물성 코팅 파우더인 카나우바 코팅 파우더와 라벤더 코팅 파우더의 함유로 내추럴하고 편안한 피부표현을 가능하게 해줄 뿐만 아니라 시간이 지나도 피부에 부담없이 자연스러운 느낌을 준다. 또한 피부 세포를 활성화 시키고 피부 호흡을 도와주는 식물성 스쿠알란이 함유되어 시간이 지나도 피부에 부담없이 편안하고 자연스러운 느낌을 준다.



화사하고 투명한 느낌을 표현하기 위해서는 내추럴리 피트 파우더 팩트 11호 누드 핑크를, 내추럴하고 편안한 느낌을 표현하기 위해서는 23호 내추럴 베이지 색상을 사용하면 된다.



수정 화장시에는 오일 페이퍼로 얼굴의 피지 등을 제거한 다음, 내추럴리 피트 파우더 팩트를 이용하여 뭉치지 않게 두드리듯이 얼굴 전체에 펴 발라 준다.



여름에는 어느 계절보다도 피부가 외부 환경에 노출되기 쉬운 때이므로 철저한 예방과 최선의 관리가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이숙희·씨제이엔프라니 학술팀 대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