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겨울 피부관리와 보습케어
초겨울 피부관리와 보습케어
  • 장업신문
  • 승인 2001.11.01 1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갑작스런 기온 저하는 땀과 피지분비를 급격하게 감소시키며 실내 난방을 통해 공기가 건조해지면 피부는 수분부족 현상을 나타내기 쉽다.



수분을 잃고 건조해진 피부는 피부 보호기능 또한 떨어지기 쉬워 집중적인 피부관리를 필요로 한다. 우리의 피부는 내·외적인 환경변화에 민감하게 반응하므로 건강한 피부 결로 항상 유지하기 위해서는 환경변화에 적절히 대처해야 한다.



특히 계절 변화에 따른 피부 적응력을 최대한 향상시켜 피부를 보호해 주는 것이 필요하다.



올 겨울 유난히 신경 쓰이는 피부 관리, 나드리화장품의 상황 렌티스테롤을 이용해 수분공급과 피부보호를 위한 요령을 알아본다.



스산하게 부는 찬 겨울 바람으로 건조해지기 쉬운 피부는 피지 분비량이 줄어들어 피부 결이 거칠어 보이기 쉽다. 각질층의 수분함량 (10~20%)이 부족하게 되면 진피층 내 콜라겐과 엘라스틴의 구조가 느슨해져 피부 기능이 둔화되기 때문에 충분한 영양을 공급해 촉촉하게 지켜주어야 한다.



자연산 상황버섯 추출물이 함유된 ‘상황 렌티스테롤’은 피부 본래의 기능을 강화시켜 주고 거칠고 탄력이 저하되기 쉬운 피부에 부드럽게 스며들어 매끄러운 피부 결로 가꾸어 준다.



표고버섯에서 추출한 특허출원 신미용성분인 렌티스테롤(특허출원)은 건조해져 푸석거리기 쉬운 피부에 수분과 탄력을 더해 건강한 피부 결로 지켜준다. 특히 상황 렌티스테롤 링클 세럼 제품은 주름개선 기능성화장품으로 피부 주름개선 효과가 우수한 레티놀이 함유돼 있어 피부 잔주름을 개선시켜 주며 자연산 상황버섯 추출물과 렌티스테롤이 피부에 영양과 탄력을 공급시켜 준다.



세안 후에 피부 당김이 더욱 느껴지기 쉬운 계절, 세안 후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얼마만큼 충분히 공급해 주느냐 하는 것이 초겨울 피부손질의 기본이라고 할 수 있다.



‘상황 스킨 모이스처라이저’를 이용해 스산한 날씨로 부족해지기 쉬운 피부의 수분을 충분히 공급해주면 촉촉하고 부드러운 피부 감촉을 지속할 수 있다. 또 레티놀 성분의 주름개선 기능성화장품인 상황 렌티스테롤 링클 세럼으로 피부 잔주름을 개선시키고 영양과 탄력을 집중적으로 공급해 준다.



피부에 유연성을 부여하고 유·수분의 밸런스를 맞춰주기 위해서는 수분 결합력과 보습력이 우수한 식물 추출물과 자연산 상황버섯 추출물이 함유된 상황 하이드레이터(로션)로 건조하고 거칠어지기 쉬운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준다.



푸석거리며 생기를 잃기 쉬운 피부에는 가볍고 부드러운 사용감의 보습 에센스인 상황 컴플렉스 이퀄라이저(보습 에센스)로 피부에 유연감과 보습감을 더해 준다. 특히 피부가 갑자기 푸석푸석하고 지쳐 보일 때에는 상황 렌티스테롤 크림(탄력강화 영양크림)과 상황 콤플렉스 이퀄라이저(보습 에센스)를 섞어 가볍게 마사지해 주는 것도 효과적이다.



눈주위 피부관리를 위해서는 크림 사용 전에 투웨이 이펙트케어(아이크림)를 이용해 아침·저녁 피부 상태에 맞추어 눈 주위의 피부를 관리해 준다.



투웨이 이펙트 케어는 아이리뉴 크림 I과(아침 피부 전용) 아이리뉴 크림 II(저녁 피부 전용)으로 구성돼 아침·저녁의 피부상태에 맞게 선택적으로 집중 손질해 탄력 있고 생동감 있는 눈가로 관리해 준다.



▲ 스팀타올을 하자

겨울철 피부의 혈액순환이 잘되지 않거나 피부색이 칙칙할 때에는 스팀타올을 해주면 효과적이다. 수건에 물을 적신 후 전자렌지 등으로 뜨겁게 한 다음 얼굴 전체를 감싸주도록 한다. 이렇게 2∼3번을 반복해 주면 피부의 혈액순환이 원할해질 뿐만 아니라 화장품의 흡수를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



▲ 상황 렌티스테롤 크림으로 영양 마사지를 하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주는 상황 렌티스테롤 크림(탄력강화 영양크림)에 상황 콤플렉스 이퀄라이저(보습 에센스)를 5대 5의 비율로 맞춘 다음 얼굴 근육의 결을 3~5분 정도 리드미컬하게 마사지 해주도록 한다.



피부가 심하게 건조되거나 손상 받은 경우라면 마사지 후에 랩을 씌워주고 그 위에 스팀타올을 얹어 두면 정말 몰라볼 정도 피부가 유연해진 것을 느낄 수 있다.



▲ 갈라진 입술에도 에센스 마사지를

진정한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여성이라면 겨울철 트거나 갈라진 입술을 그대로 방치할 수 없는 일.



갈라진 입술에 에센스를 둥글리듯 발라주고 입술모양에 맞도록 랩을 잘라 입술 위에 얹어두도록 한다.



5분정도 지난 후에 랩을 떼어내고 부드러운 손망울로 입술을 밀어내면 부드러워진 각질이 깨끗하게 제거된다.



마지막으로 상황 렌티스테롤 크림을 소량으로 발라 마무리하도록 한다.



나드리화장품 미용연구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