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천연 성분을 이용한 모공관리 스페셜 팩
● 천연 성분을 이용한 모공관리 스페셜 팩
  • 장업신문
  • 승인 2002.03.07 1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번 커지고 늘어난 모공을 제자리로 돌리기는 쉬운 일이 아니다. 모공 전문 화장품으로 전문 케어를 해 주는 것은 물론이고 심심한 일요일 오후 집에서 눈에 띄는 여러 재료들로 모공을 아름답게 가꾸어 보자.
- 사과 스크럽으로 모공 속 피지 제거 : 사과의 산성 성분이 피부를 진정시키고 살균작용을 하며 달걀 흰자가 모공 속의 피지를 효과적으로 제거해 준다.

·재료 : 사과 1/4개, 레몬즙 1작은술, 달걀 흰자 1개분

·만들기 : 껍질 벗긴 사과를 잘게 썬 후 레몬즙, 달걀 흰자와 함께 믹서에 넣고 곱게 만든다.

·사용법 : 세안한 얼굴에 사과 스크럽을 바른 뒤 10분 정도 그대로 두었다가 물을 묻혀 가볍게 마사지한 후 씻어낸다.



- 당근+해조가루 팩으로 보송보송하면서도 촉촉한 피부 연출 : 비타민이 풍부한 당근이 피부를 촉촉하게 하고 피지 제거에 효과가 있는 해조가루가 피부를 보송보송하게 해준다.

·재료 : 당근 1/4개, 해조가루 20g

·만들기 : 당근을 갈아 즙을 내고 해조가루를 잘 개준다.

·사용법 : 깨끗하게 세안하고 얼굴 전체에 팩을 해 준뒤 20분 후에 떼어내고 잘 씻어준다.



- 율피 팩으로 넓은 모공 조이기 : 밤 속껍질을 말하는 율피는 피부를 깨끗하게 해줄 뿐 아니라 모공을 조여주는 강력한 효과가 있다.

·재료 : 율피가루 1큰술, 달걀 흰자 1개분, 밀가루 적당량

·만들기 : 율피가루를 물에 갠 다음 달걀 흰자를 넣어 잘 섞고 밀가루를 약간 넣어 걸쭉한 팩을 만든다.

·사용법 : 걸쭉하게 갠 율피 팩을 얼굴에 바르고 10분쯤 지나서 깨끗이 씻어내고 정리한다.



- 키위 팩으로 모공은 작게, 피부는 탱탱하게 표현 : 풍부한 비타민 C와 당분, 무기질, 미네랄, 철분이 피부의 탄력을 도와주어 모공의 늘어짐을 막아주고 피부의 수분 함유량을 높인다.

·재료 : 키위 1개, 밀가루 적당량

·만들기 : 키위를 갈아 즙을 내고 적당량의 밀가루를 섞어 농도를 맞춘다.

·사용법 : 깨끗이 세안한 얼굴에 꼼꼼히 팩을 하고 5분∼10분 후 다시 세안한다. 신맛이 강한 키위는 얼굴이 따끔할 수도 있으므로 단맛이 강한 키위를 고르고 너무 오래 얼굴에 올려놓지 않도록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