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철 탈모예방 이렇게!
가을철 탈모예방 이렇게!
  • 장업신문 jangup@jangup.com
  • 승인 2004.10.22 0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찬 바람 불면 많이 생기는 각질·비듬이 문제
예전에 탈모는 보통 유전에 의해 남성들에게 많이 발생되었지만 현재는 각종 스트레스와 환경적인 요인·호르몬의 불균형·잘못된 샴푸습관·무분별한 스타일링 제품 사용 등으로 인해 남녀노소의 구분 없이 탈모가 진행되고 있다.



특히 요즘 같이 건조하고 찬 바람이 부는 가을철 환절기에는 두피에 각질과 비듬 등이 많이 발생되어 탈모의 위험에 노출되기 십상.



천연 허브 헤어 케어의 명품 (주)라우쉬는 탈모예방을 위한 제품인 윌로우 바크 라인을 선보이며 탈모 예방에 주력하고 있다.



◈ 라우쉬 탈모라인

보통 탈모가 진행되고 있는 모발은 가늘고 약하기 때문에 윌로우 타르 샴푸, 헤어팅크쳐와 함께 밀리트 인텐시브 케어를 함께 사용하면 매우 효과적이다.



·윌로우 바크 샴푸

성분 : 버들껍질·백리향 오일·계피·유황

효능 : 버들추출물이 항균·항염증 작용을 하며 두피를 강화시켜준다. 고질적인 비듬균을 지속적으로 예방해 주며 유황성분이 케라톤 작용을 촉진해 두피진정·가려움 억제·염증을 억제 시켜준다.

사용법 : 내용물을 소량 덜어 두피를 마사지 한 후 모발을 샴푸한다. 소량으로 더블 샴푸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헤어 팅크쳐

성분 : 우엉뿌리·에센셜오일(레몬·오렌지)

효능 : 허브 추출물과 에센셜 오일을 함유한 복합작용성분이 혈액 공급을 촉진시키고 파손된 모세 혈관을 튼튼하게 복구 시켜주며 두피를 강화시키고 모발의 재생을 도와준다. 장기간 사용할 때 탈모 방지와 육모(새로 자라는 머리카락)촉진에 뛰어난 효과를 볼 수 있다.

사용법 : 매일 저녁 두피에 직접 발라 손끝으로 가볍게 두드려 흡수 시켜준다. 스킨타입으로 끈적이지 않고 시원한 청량감을 느낄 수 있다.



·밀리트 인텐시브 케어

성분 : 맬로우·기장·금송화·프로비타민B5·소맥단백질

효능 : 맬로우의 점액 성분이 모발에 보호막을 형성하고 금송화 추출물이 부드러운 소독작용과 항염작용을 하여 외부의 악영향으로부터 저항력을 높여주며 모발과 두피의 보습력을 향상시켜 탈모가 진행되어 가늘어진 모발에 뛰어난 효과가 있다.



사용법 : 샴푸한 후 소량 덜어 모발에 골고루 바르고 2∼3분 후 헹구어 주면 된다. 모발 상태에 따라 일주일에 2∼3회 사용한다.



제품사용을 사용하는 순서는 샴푸(매일) → 인텐시브 케어(주2∼3회) → 헤어 팅크쳐 (매일 저녁) 순으로 꾸준히 사용하면 된다.



사용 후 1∼2개월 정도 지나면 솜털 같은 모발이 생성된 후 재생되는 모발을 위해 기존의 가늘고 힘없는 모발이 스스로 빠지는 등 호전되는 현상을 느낄 수 있으며 1년 이상 꾸준히 사용하면 보다 뛰어난 효과를 볼 수 있다.



라우쉬 제품의 특징은 홈케어 전문 제품이므로 사용법이 간단해 나이 든 어른들도 별도의 전문가의 관리 없이 집에서 혼자 관리할 수 있으며 천연 허브 성분으로 pH 지수가 피부와 매우 유사한 약산성으로 피부에 전혀 부담이 없다.







www.rausch.co.kr



◈ 탈모 예방법

탈모의 손쉬운 자가진단과 예방 방법이 있다. 평소 어깨 결림이 자주 발생하고 수족이 차가운 증상이 생기며 간에 대한 이상약물 복용, 식사를 자주 거르는 습관, 잦은 음주,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상태, 비누사용, 헤어스타일을 자주 바꾸거나 비듬이 많이 생기고 간지럽다면 일단 탈모를 의심해봐야 한다.



탈모 예방을 위한 방법으로는 충분한 수면과 균형 잡힌 식단이 중요하다.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해조류 등을 충분히 섭취해야 한다. 또 스트레스를 잘 조절하고 술과 담배를 삼가 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머리를 자주 감아 줌으로써 두피모공에 먼지와 이물질이 끼지 않도록 항상 청결히 해야 한다.



※ 자료협조 : (주)라우쉬·문의는 02-514-728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