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첫 이벤트 판촉전 점화
올해 첫 이벤트 판촉전 점화
  • 전미영 myjun@jangup.com
  • 승인 2005.01.31 0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졸업·입학·밸런타인데이·화이트데이
기획세트·리미티드 에디션 출시 대접전 예고



얼마남지 않은 밸런타인데이와 화이트 데이 등 향수선물세트 판매가 급증하는 시즌을 겨냥한 향수업체들의 판촉전이 본격화되고 있다.



지난해에는 연간 향수매출의 약 30%를 차지할 정도로 빅 시즌임에도 불구하고 향수업체들이 장기적인 불황에서 부진한 면치 못했던 것이 사실.



이러한 결과를 반영하듯 올해는 세트구성에 많았던 예년에 비해 세트제품이 줄어든 반면 수익창출을 위한 빅 브랜드에서 전략적 향수세트, 혹은 전략제품 그리고 한정제품 등을 앞다퉈 출시하는 한편 관련 프로모션 준비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는 것.



특히 올해 각서별 향수시즌 제품으로 한정제품과 그에 따른 단발성 이벤트가 소비자들의 구매욕을 자극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빠팡에스쁘아는 이번 밸런타인시즌을 맞이해 에스쁘아의 스타상품으로 이끌고자 하는 '펀 바이 에스쁘아' 향수와 '에스쁘아 인텐스 스페셜 세트(에스쁘아 인텐스 50ml+ 에스쁘아 인텐스 퍼퓸드 바디로션 100ml)'를 역매제품으로 영업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입학 졸업 시즌인 2월에 20대 대학생 고객들이 관심을 많이 받고 있는 에스쁘아만의 전통이 되어 가고 있는 고객과의 지속적 구전 커뮤니케이션 활동인 에스쁘아 패널 활동과 에스쁘아 향수 캠프의 활동이 이번 2월 달에 진행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제 5회 에스쁘아 향수 캠프'와 '에스쁘아 9기 패널리스트 선발'도 함께 있을 예정이다.



겐조퍼퓸스는 2월 밸런타인 데이를 맞아 겐조 연인들에게 제안하는 특별한 사랑의 선물 아이템으로 '플라워바이겐조의 센슈얼함을 담은 달콤하고 신비로운 향기의 캔들'을 출시했다.



프랑스에서 특수 제작돼 그 특별함을 더한 플라워바이겐조 쥬뗌므 캔들 세트는 플라워바이겐조 정품 향수 50ml 이상을 구입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2월 한달간 선착순 판매된다.



더유통은 '캘빈 클라인의 이터너티 포맨'과 '이세이 미야케이'를 주력제품을 선정, 리미티드 에디션을 선보인다.



이터너티 포맨 200ml 리미트드 에디션은 원저공이 부인에 대한 지극한 사랑의 징표로 아내 심슨에게 선물한 '이터너티'라고 쓰여진 반지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됐으며 영원한 사랑과 약속을 완전하게 상징한다. 200ml의 대용량 향수를 이번 시즌에는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또한 이세이미야케는 2월 백화점 행사 기간동안 이세이 미야케 향수를 9만원이상 구입하시는 모든 고객에게 이세이 미야케 발렌타인 미니어쳐 코프레를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정하는 루치아노 소프라니 옴므 향수를 2월 발렌타인데이를 겨냥해 백화점 룩사룩스 매장과 전 향수전문점을 통해 ‘루치아노 소프라니 옴므’ 향수를 50ml 이상 구매하시는 고객 모두에게 ‘샴푸 앤 샤워 젤 100ML’를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이외에도 아이피씨통상은 기존의 버버리 브리트 세트를, 정하는 돌체앤가바나와 모스키노를, C.C.코리아는 다양한 제품 등 대부분의 향수업체들의 다름데로 이번 밸런타인과 화이트데이 , 이어지는 입학, 졸업시즌을 겨냥해 다양한 판촉전을 벌인다는 방침이다.



▲ 향수업체들이 밸런타인데이와 화이트데이를 겨냥한 본격적인 판촉전에 돌입했다. < 사진빠팡에스쁘아, 에스쁘아인텐스바디로션세트·겐조퍼퓸스, 플라워바이겐조 쥬뗌므 캔들 세트 ·더유통 이세이미야케 리미티드 ·정하, 루치아노 소프라니 옴므.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