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평양기술연구원, ‘국제공인시험기관’으로 인정 받아
태평양기술연구원, ‘국제공인시험기관’으로 인정 받아
  • 박지향 jhpark@jangup.com
  • 승인 2005.02.04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술표준원으로부터 국제표준화기구 시험분석능력 평가받아
태평양기술연구원(원장 이옥섭 부사장)이 지난 1월 26일 산업자원부 기술표준원 KOLAS(한국교정시험기관인정기구, Korea Laboratory Accreditation Scheme)로부터 화학시험분야 국제공인시험기관으로 인정받았다.(기술표준원 공고 제2005-22호)



국제공인시험기관 인정은 산업자원부 기술표준원 KOLAS 사무국이 국제표준화기구(ISO/IEC 17025)에 따라 시험분석능력을 심사해 국제공인시험기관으로 인정하는 제도로, 이로써 태평양기술연구원은 매뉴얼과 규정, 지침, 기술표준에 관한 문서화를 진행하고, 책임자와 담당자들이 인증 및 자격을 획득하는 한편, KOLAS의 문서평가와 현장평가, 인정위원회 심사를 거쳐 이번에 국제공인시험기관으로 거듭나게 됐다.



이번에 태평양기술연구원이 인정받은 분야는 레티놀, 굴절률, 건조감량 등 화장품 및 향료, 방향유 8가지 항목에 대한 화학시험 부문이며, 인정유효기간은 2009년 1월 25일까지 4년이다.



태평양기술연구원이 국제표준에 부합하는 시험 시스템을 확립, 국제공인 시험성적서 발행으로 기술적 무역 장벽에 대한 효과적 대응이 가능해졌다는 평가 아래 국제수준의 분석 능력을 바탕으로 제품개발의 품질경쟁력 확보에 매진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www.amorepacific.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