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기 화장품심의위원회 출범
3기 화장품심의위원회 출범
  • 이원식 wslee@jangup.com
  • 승인 2005.03.16 02: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개분과 50명에 위촉장…선출직 부위원장 김덕록 교수 선임
제3기 화장품심의위원회가 위촉장 수여식을 갖고 새롭게 출발했다.



식품의약품안전청(청장 김정숙)은 지난 16일 식약청 본관에서 제3기 화장품심의위원회 위원 50명에 대한 위촉장을 수여하고 위원회별로 상견례를 가졌다.



화장품심의위원회 변철식 위원장은 "이번 제3기 화장품심의위원회는 화장품 산업과 업계의 발전을 도모하는 한편 소비자의 안전을 보호하기 위해 각 분과위원회별로 업무를 충실히 수행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변 위원장은 특히 "산업 발전을 위한 각종 정책과 지원대책을 수립하기 위해 화장품심의위원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하다"며 위원들의 다양한 의견 개진을 당부했다.



화장품심의위원회는 앞으로 2년 동안 식약청장의 자문기구로 활동하게 되며 △화장품 원료기준의 제·개정 △화장품 규격기준에 관한 사항 △화장품 안전성·유효성에 대한 조사와 연구 등에 관한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한편 이날 수여식에서 중앙대학교 의약식품대학원 김덕록 겸임교수가 선출직 화장품심의위원회 부위원장(선출직)으로 뽑혔다. 김덕록 씨는 동아제약 이사, 라미화장품 전무이사, 나드리화장품 대표이사, 대한화장품협회 부회장, 장업신문 회장 등을 역임한바 있으며 최근에는 중앙대의약식품대학원 교수로 출강하면서 화장품심의위원회 제도분과 위원장을 2기 연속 맡아왔다. 저서로 화장과 화장품이 있다.



▲식약청은 지난 16일 본관에서 제 3기 화장품심의위원회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