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FSCC 서울` 준비에 박차
`IFSCC 서울` 준비에 박차
  • 최혜정 hjchoi@jangup.com
  • 승인 2002.11.13 0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장품학회, 내달 식약청과 공동 세미나 개최
대한화장품학회(회장 김창규)가 오는 2003년 개최되는 세계화장품과학자대회인 IFSCC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와함께 오는 12월 식약청과 공동으로 `화장품의 유효성 및 안전성 평가 방법`에 관한 국제 세미나도 개최하는 등 화장품 연구개발 분야의 발전을 위한 보다 적극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



지난 8일 학회는 수원 정강에서 제3차 이사회의를 갖고 ▲ 학회 신임이사 승인과 지난 9월 영국 에딘버르에서 개최된 ▲ 에딘버그 IFSCC 콩그레스 참가 보고 ▲ 에딘버그에서의 2003년도 IFSCC 서울 컨퍼런스 홍보상황 보고 ▲ IFSCC 서울 컨퍼런스 준비상황과 추진계획, 그리고 ▲ 식약청과의 국제세미나 개최 등에 대한 내용을 논의했다.



이날 이사회의는 학회 운영위원장에 허찬우 화장품연구소 소장을, 학회 이사에 (주)코스맥스의 최권호 소장과 (주)코리아나화장품의 김정행 전무를 이사로 선임했다.



또 지난 9월 24일 영국 에딘버르에서 열린 에딘버르 IFSCC 콩그레스에서 2003년도 IFSCC 서울 컨퍼런스에 대한 안내부스 설치와 비디오 상영, 포스터·홍보자료 배포 등 다각적인 홍보에 대한 내용을 보고했다.



특히 이날 이사회의는 오는 2003년 개최되는 IFSCC 서울 컨퍼런스와 관련해 행사기획과 운영을 전담할 코앤엑스코리아(주)와 대행 계약을 체결한 것을 비롯한 각종 홍보자료 배포현황과 전시 신청서, 사전등록 전자결재 시스템 구축 등 진행상황을 확인했다.



이와더불어 화장품 연구개발 분야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가깝게는 오는 12월 13일 (주)태평양 용인 연수원에서 식약청과 공동으로 `화장품의 유효성 및 안전성 평가 방법`을 주제로 한 국제 세미나를 개최하는 것은 물론 제28차 대한화장품학회 정기총회와 학술발표대회를 내년 5월 2일 개최한다는 내용을 공개했다. 발표 논문은 내년 3월 15일까지 접수하며 행사 장소는 COEX로 확정됐다.



한편 학회는 오는 2003년 IFSCC 서울 컨퍼런스를 위해 ▲ 학회 이사들의 조직위원회 업무 분담과 ▲ 제조·수입사외 관련분야 종사자의 참가 유도 ▲ 학생 우대 제도 도입 ▲ 해외 참가자 유치를 위한 홍보 활성화 ▲ 전시회 참가 유도 ▲ 컨퍼런스 후원 스폰서 모집·우대방안 도입 ▲ 컨퍼런스 개최 붐 조성 등에 대해 힘을 기울이기로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