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나, 실업계 고교 교사 연수
코리아나, 실업계 고교 교사 연수
  • 김승수 sngskim@jangup.com
  • 승인 2005.08.09 0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년째 30여명 초청, 화장품산업 이해에 기여
㈜코리아나 화장품(대표이사 사장 박찬원)이 지난 달 28, 29일 이틀에 걸쳐 덕수정보산업고 등 실업계 고교 교사 30여명을 초청하여 서초동 사옥과 천안공장 및 연구소에서 '실업계 고교 전문교과 교사 산업체 연수'를 실시했다.



코리아나는 지난 2000년부터 실업계 교사의 산업체 연수 프로그램을 지원, 산업 현장의 신 동향을 전달하여 현장 실무 능력 및 현장 적응력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실업계 고교 전문교과 교사 산업체 연수'는 첫날 유학수 부사장의 환영 인사에 이어 'ERP를 통한 경영 혁신', 'Beauty trend insight'와 성공을 부르는 개인의 이미지 연출을 위한 'Image making' 등을 주제로 해당 전문가들로부터 실무 중심의 강의를 듣고, 다음날에는 예덕나무피, 천궁, 상지 등 신토불이 천연 원료로 특허를 받고 해외로 수출하는 코리아나 기술력의 중심지인 천안공장과 연구소에서 주요 생산라인과 자동 물류 제어 시스템을 견학하며 화장품 산업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높이는 순서로 진행됐다.



이번 연수는 화장품 산업 현황과 시장 상황에 따른 마케팅 전략, 코리아나가 창안한 직판 판매 관리, 생산시스템, ERP에 따른 기업 혁신 등을 통해 산업 현장의 요구를 체험함으로써 이를 학생들의 직업 교육에 반영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된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코리아나는 앞으로도 교사를 비롯한 다양한 사회 단체들에 연수 기회를 부여해 산학 협동을 강화하고, 사회에 공헌하는 기업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할 방침이다.



▲ 코리아나화장품은 올해로 6년째 실업계 고교 전문교과 교사를 초청하여 연수를 실시함으로써 화장품산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직업교육에 반영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