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비타코스 나노 에멀션 기술, 산업자원부장관상
(주)비타코스 나노 에멀션 기술, 산업자원부장관상
  • 김승수 sngskim@jangup.com
  • 승인 2005.11.01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5 대한민국 기술대전서
(주)비타코스(대표 김영대)가 ‘상압 Θ-포인트 2상 복합물 나노에멀션 제조기술’로 2005 대한민국 기술대전에서 산업자원부 장관상(우수상)을 받았다.



비타코스는 지난 8월에 있었던 NANO KOREA 2005에서 ‘상압 Θ-포인트 2상 복합물 나노에멀션 제조기술’로 기술대상 조직위원장상을 수상한 바 있다.



2005 대한민국 기술대전은 한국 경제의 미래를 책임질 첨단기술을 보여 주는 국내 최대 규모의 기술 잔치로 2백여 기업이 참가한 가운데 지난 달 20일부터 23일까지 코엑스에서 산업자원부 주최, 매일경제신문사와 한국산업기술재단 공동 주관으로 열렸다.



비타코스의 ‘비타닉스 상압 Θ-Point 2상 복합물 나노에멀션 제조기술’은 상압에서 비교적 낮은 온도에서 비타닉스 항산화 나노유화제를 사용하여 O/W 유화의 내상의 함량에 거의 제한 없이 평균 입자 크기 50nm 또는 그 이하의 나노에멀션크림을 경제적으로 간단한 교반만으로 만들 수 있는 혁신적인 나노기술로서 화장품, 의약품 등의 약물전달체(DDS) 산업은 물론 콜로이드관련 모든 산업에 적용될 수 있다.



비타코스는 (주)비타코스는 현재 이 기술을 활용하여 나노바이탈수퍼모이스춰라이저 크림(건중성 피부용 및 중지성 피부용)을 출하한 데 이어, 곧 로션, 스킨, 에센스를 비롯해 기능성 미백화장품인 나노바이탈 비타닉스 화이트닝크림, 화이트닝로션, 화이트인스킨로션, 화이트닝 에센스와 나노바이탈 C 화이트닝크림, A 안티윙클트림, AC 트라블스킨수딩크림, 아토트라블스킨수딩크림 등을 출하할 예정이며, 호주, 미국, 중국, 동남아 등에서 반응이 좋아 수출도 곧 개시할 예정이다.



(주)비타코스은 나노에멀션 제조기술로 12개국에서 국제물질특허 1건을 획득하고 1건을 출원 중이며, 국내에서도 5건의 특허를 획득하고 1건을 출원했다.



▲ (주)비타코스는 ‘상압 Θ-포인트 2상 복합물 나노에멀션 제조기술’로 2005 대한민국 기술대전에서 산업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