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크업 인재육성, 대중화 총력”
“메이크업 인재육성, 대중화 총력”
  • 전미영 myjun@jangup.com
  • 승인 2006.04.05 0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메이크업협회, 첫 자격시험 실시 … 5월 27일 경진대회도 개최
한국메이크업협회(회장 오세희)가 “메이크업 인재발굴․양성․활성화․대중화”를 위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어 주목된다.



이는 지난 25일 메이크업전문가 자격시험을 서울, 부산, 마산, 대전, 대구, 광주 등에서 전국적으로 실시한 것. 이와 함께 오는 5월 27일에는 코엑스 신관 3층 오디토리움에서 제 4회 한국메이크업협회장배 전국 메이크업 경진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올들어 첫번째 자격시험으로 지난 25일 개최된 메이크업 전문가 자격시험은 필기시험으로 한국메이크업협회 지회와 지부를 중심으로 전국의 대학, 학원, 학교 등에서 많은 응시생들이 지원했다.



이에 향후에도 자격시험은 정기적으로 시행될 것이며 급변하는 업계에 맞춰 자격시험의 제도·난이도·정확성·전문성 등이 뒤쳐지지 않는 내실 있는 자격시험이 되도록 한다는 방침을 한국메이크업협회는 밝혔다. 이와함께 한국메이크업협회는 이번 필기시험을 바탕으로 이달 22일에 실기시험을 치를 예정이다.



이와 함께 오는 5월에 개최될 한국메이크업회장배 전국 메이크업 경진대회는 순수 메이크업 경진대회로 웨딩메이크업·환타지아 메이크업·바디페인팅 3부문으로 구성해 대학생 및 고교생, 학원생 등 학생만 출전 가능하다.



참가신청 접수기간은 이달 10일부터 5월 13일까지 5주간 받을 예정이며, 뷰티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경진대회와 더불어 뷰티 관련업체의 부스참여 코너도 마련될 예정이다.



▲ 한국메이크업협회는 지난 25일 메이크업전문가 자격시험을 개최한데 이어 오는 5월 27일에는 코엑스 신관 3층 오디토리움에서 제 4회 한국메이크업협회장배 전국 메이크업 경진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사진은 2컷>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