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코스메카코리아 한방차 추출물로 특허획득
(주)코스메카코리아 한방차 추출물로 특허획득
  • 윤강희 jangup@jangup.com
  • 승인 2007.04.04 0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스메카코리아 (대표이사 유종성)는 자외선에 대한 피부 보호 효과를 가지는 화장료 조성물 특허(특허 제10-0698849호2007.3.16)를 획득하였다.



이번 특허는 갈근차, 오디차, 감잎차, 계피차, 쑥차, 국화차, 녹차로 구성된 주요 한방차로부터 풍부하고 유용한 활성 성분의 추출물로 각종 스트레스로부터 피부를 보호하여 피부를 부드럽고 윤기 있게 가꾸어주는 효과가 우수한 화장료 조성물을 제공하는 것으로 획득했다.



종래의 자외선 흡수제로는 벤조페논 유도체, 파라아미노 유도체, 계피산 유도체, 트리아진 유도체 등의 화합물질이 있고, 자외선 산란제로는 이산화티탄, 산화아연 등의 무기 안료가 사용되어 왔는데, 자외선 흡수제는 주로 중파장 자외선 영역의 자외선만을 흡수하며 자체가 화학합성 물질이라 피부에 자극, 알레르기 등부작용을 유발할 가능성이 많았다.



또한 자외선 산란제는 자외선 뿐 만 아니라, 가시광선까지도 차단하여 화장료로 사용했을 때 불투명하며, 피부도포 시 사용감이 나쁜 것이 지적되어 왔다. 이번 코스메카코리아의 특허는 천연물에서 추출 분리한 자외선 흡수 작용을 가지는 우수한 물질로 일반적으로 자극이 적고, 항염증, 수렴 작용, 항균 작용과 같은 기타의 약리작용을 가지고 있어 화장료에 배합하는 자외선 흡수제로서 유망시 되고 있다.



코스메카코리아는 이미 알려져 있는 자외선 차단제의 단점을 극복하고 보다 우수한 자외선 차단제를 개발하기 위한 연구계획의 일환으로 각종 천연물로부터 물 또는 유기용매로 추출한 생약 추출물의 특성을 고려한 결과, 피부 보호 효과를 갖는 화장료 조성물을 개발하기 위해 연구했으며, 주요 한방차 성분의 추출물을 함유하여 자외선 차단효과가 우수할 뿐만 아니라, 항산화, 항염효과 등의 생리활성기능이 우수며, 자외선에 대한 피부효과가 우수한 화장료 조성물을 개발하게 되었다.



www.cosmecc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