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버링·투명화장 ‘동시만족’
커버링·투명화장 ‘동시만족’
  • 허강우 kwhuh@jangup.com
  • 승인 2001.05.17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대 여성 겨냥, TPO 메이크업 제안
메탈릭 계열 ‘시크릿 블루 컬러’로 승부수

원빈·박지윤 동반출연 통해 인지도 높여





나드리화장품 멜 커버링 파우더 발매전략



개발배경

나드리화장품은 ‘멜 커버링 파우더’는 20대 여성들의 메이크업 성향에 대한 조사자료를 바탕으로 출시된 새로운 느낌의 파우더 제품이다.



신제품 출시를 위해 20대 여성을 대상으로 베이스메이크업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 대부분의 파우더 제품을 사용하는 여성들이 파우더 제품의 장점으로 가벼운 사용감을, 단점으로 약한커버력과 낮은 피부흡착력을 지적했다.

이에 따라 투웨이케이크의 장점인 우수한 커버력과 파우더 제품의 가벼운 사용감의 특징을 살린 제품을 선보임으로써 여성소비자의 투명화장에 대한 욕구를 적극 반영한 제품을 선보인 것이다. 나드리화장품은 ‘멜 커버링 파우더’의 출시로 기존 분(粉)의 명가로서의 널리 알려진 이미지를 이어나가 히트제품으로 육성시켜 나간다는 방침이다.



브랜드 컨셉

‘멜 커버링 파우더’는 기존 팩트 파우더 제품과 차별화 시키고 제품의 특징인 높은 커버력과 투명한 화장을 나타내기 위한 표현을 필요로 했다. 이에 따라 기존의 팩트제품과 차별화시키면서 커버력을 높인 제품이라는 것을 소구하기 위해 ‘커버링’이라는 표현과 함께 파우더 제품임을 정확하게 전달해 주는 ‘멜 커버링 파우더’라는 브랜드 네임을 탄생시켰다.



제품특징

멜 커버링 파우더는 기존 파우더 사용자의 커버력에 대한 불만을 개선함으로서 가벼운 사용감과 함께 피부결점이나 잡티 등의 피부결점을 적극적으로 커버해 주는 제품이다.



얼굴의 잡티나 결점에 대해 보다 효과적으로 커버해 주기 위해 밝은 광선에서는 채도와 명도를 낮아 보이게 해주고 어두운 곳에서는 반대로, 채도와 명도가 높아 보이도록 해 화장상태가 인위적이거나 어색해 보이지 않게 하는 가변성 파우더인 ‘크로마체인지 파우더(Chromachange Powder)’성분을 함유했다. 또한 일반제품에 비해 7배나 많이 함유된 에어라이크 비즈 성분에 의해 가벼우면서도 투명한 화장감을 높일 수 있다.



파우더의 색상은 동양인에 가장 적합한 피부색상을 표현해 주는 옐로우와 핑크빛을 적절히 나타내주는 살구빛 성분의 색상을 적용, 피부표현을 보다 화사하게 표현 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시간·장소·목적에 따라 다양한 메이크업을 가능할 수 있도록 했다. 멜 커버링 파우어와 컨트롤 베이스만에 의한 스피디한 화장을, 멜 커버링 파우더와 컨트롤 베이스, 그리고 리퀴드 파운데이션을 이용해 완벽한 커버력과 지속성을 높이는 동시에 화장감을 더욱 가볍도록 했다.



화사하고 투명한 피부색 연출을 위한 13호, 깨끗하고 부드러운 피부색 연출을 위한 21호, 중간톤의 내추럴한 피부색 연출을 위한 23호의 세가지 톤의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디자인 전략

용기디자인 면에서는 국내최초로 용기표면을 광택처리하고 메탈릭 칼라계열의 푸른 톤의 색상인 씨크릿 블루 색상을 채택, 20대 여성의 패션감각을 제품에 부여해 고급스러운 제품이미지를 표현하고 있다. 또한 일반적으로 크고 묵직한 형태에서 탈피, 사각형태의 라운드처리와 함께 슬림한 스타일로 패션감각을 한층 강조했으며 사용·휴대의 편리성을 높였다.



마케팅 전략

‘멜 커버링 파우더’의 출시에 맞추어 나드리화장품은 멜 브랜드의 모델인 가수 박지윤과 함께 탤런트 원빈이 함께 등장하는 TV광고를 제작, 집중 방영하고 있다.



이 TV 광고는 가요계의 신데렐라로 주목을 받고 있는 가수 박지윤과 TV 드라마 ‘가을동화’ 이후 최고의 주가를 올리고 있는 청춘 스타 원빈을 함께 등장시킴으로써 시청자들의 시선을 붙잡는데 성공하였다.



멜 커버링 파우더 TV 광고는 가슴을 풀어헤친 원빈과 보라색 슬립의상 차림의 박지윤이 한침대에서 서로에게 무언가를 속삭이는 듯한 분위기로 혼잣말을 서로 교환한다. ‘그녀의 맨 얼굴을 보았다’는 원빈의 독백, 그리고 ‘여자는 다 보여주지 않는다’라고 하는 박지윤의 코멘트는 예사롭지 않는 상상력을 불러일으키며 시청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어지는 장면에서 클로즈업된 박지윤의 손에 핀 장미가 파우더 제품으로 변하면서 원빈이 본 박지윤의 얼굴은 맨 얼굴이 아닌 멜 커버링 파우더로 투명하게 감춘, 마치 맨 얼굴을 본 것 같은 투명한 화장임을 나타내고 있다.



나드리화장품은 멜 커버링 파우더를 상반기 주력제품으로 육성한다는 방침아래 TV광고 등 마케팅력을 집중, 대대적인 홍보에 나서고 있다.



특히 제품출시 이전에 실시한 개봉극장의 대형 광고판을 이용한 이색광고로 극장을 찾는 관객과 소비자들로 부터 많은 궁금증을 유발시키는 효과를 얻었다. 이 광고는 극장을 찾는 주요 관객층이 젊은 여성인 점과 신제품인 멜 커버링파우더의 주요 소비자가 20대 여성인 점이 맞아 떨어져 TV광고의 실시와 함께 인지도나 노출효과를 배가시키는 효과를 얻었다.



또한 지난달 10일부터 18일까지 2주에 걸친 멜 커버링 파우더의 대형 광고판이 걸려있는 씨네하우스와 서울 삼성동 메가박스극장에서 신제품 발매기념 이벤트를 실시해 신제품에 대한 관심을 확대시켜 나가고 있다.



나드리화장품은 적극적이고 참신한 마케팅 프로모션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나간다는 방침아래 새로운 이벤트를 모색하는등 공격적이고 과학적인 마케팅 믹스를 통해 히트제품으로 육성시켜 나간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