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SAC 고교미용경진대회 열려
제1회 SAC 고교미용경진대회 열려
  • 나재선 jsna@jangup.com
  • 승인 2008.06.17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웨딩 메이크업 부문 서혜영, 페이스 관리 부문 김아름 2명 대상 수상

지난 14일 서울종합예술학교(이사장 김민성)가 주관하고 대한민국 국회,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가 후원하는 제1회 SAC(Seoul Art College) 고교미용경진대회가 열렸다.


서울종합예술학교 SAC ART CENTER에서 열린 이번 대회는 총 4백10명이 참가했으며 헤어 부문, 메이크업 부문, 피부 부문, 네일 부문 등 총 4개 분야로 나눠 진행됐다. 이 대회의 대상은 웨딩 메이크업 부문에 서혜영, 페이스 관리 부문에 김아름 2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헤어, 메이크업 분야의 프로를 꿈꾸는 고등학교 2, 3학년들을 대상으로 개최된 이번 경진대회는 숙련도와 완성도, 작품성과 테크닉 그리고 준비성을 기준으로 심사됐다. SAC고교미용경진대회는 대상으로 국회의원상이 수여되며, 다수의 수상자에게는 서울종합예술학교 입학 시 장학금까지 지원된다.


서울종합예술학교는 강대영 교수(영화 왕의 남자 분장), 손미경 교수(왕의 남자 헤어), 안미려 교수(한국메이크업전문가협회 회장), 이은경 교수(한국네일예술교류협회 회장), 오민 교수(나인애플 대표) 등 각 분야의 NO. 1 교수진으로 구성돼 이론적인 학교수업이 아닌 살아있는 실습위주의 교육을 제공한다.


서울종합예술학교 뷰티예술학부는 미래의 트렌드를 이끌어 나갈 헤어 디자이너, 메이크업 아티스트, 코디 스타일리스트, 네일네이터, 피부 관리사 등 전문 뷰티 디자이너를 양성하는 전문적인 교육 기관이다. 이 학교는 철저한 이론과 함께 산학협력으로 연결된 유수의 기관에서 현장 학습을 함으로써 졸업과 동시에 프로 아티스트로 활동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 


서울종합예술학교 측은 "이번 대회는 뷰티 분야에 꿈을 키우고 있는 어린 학생들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했다"며 "내년에는 대회의 볼륨을 더 키울 것이며 12월 2008년 국제 뷰티 엑스포 행사기간 중 서울 뷰티 콘테스트를 열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서울종합예술학교는 서울뷰티예술학부를 비롯 패션예술학부, 뮤지컬예술, 영상예술, 연기예술, 실용음악예술, 실용무용예술, 공연제작예술 총 8개 학부가 있다.


www.sac.ac.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