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크업아티스트협회, 12차 기술강사 인증세미나 실시
메이크업아티스트협회, 12차 기술강사 인증세미나 실시
  • 이빛나 bn85@jangup.com
  • 승인 2009.02.10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협회 명칭 변경 … 강사인증세미나 및 심사위원 위촉세미나
(사)코리아메이크업아티스트협회(회장 신단주)는 지난 7~8일 서울시 여성프라자 아트컬리지에서 ‘12차 기술강사 인증세미나’를 개최했다.



‘기술강사 인증세미나’는 1년에 2번, 메이크업 강사로서 인지해야 할 기본 소양과 교양을 교육하고, 메이크업 트렌드와 기술을 두루 익히고 배울 수 있는 세미나다.




이번 세미나는 김우진 사무총장의 ‘기술강사 인증 교육과정 안내’, 신단주 회장의 ‘메이크업의 이해와 교육 마인드’ 강의로 시작됐다.




신단주 회장은 “우리 협회는 정관 개정을 통해 지난 2006년 문화관광부로부터 영문 명칭으로 ‘Korea Make-up Artist Association’ 명칭을 승인받았다”며 “오늘 이 자리에서부터 ‘(사)코리아메이크업아티스트협회’를 공식 명칭으로 사용할 것을 발표한다”고 밝혔다.




또한 “업계의 모든 회원들과 교육인들이 앞장서서 세계적인 메이크업 트렌드와 전문 기술을 빠르게 습득하고, 후진 양성에 앞장섬으로써 밝은 미래를 열어가자”고 말했다.




7일 세미나는 맹형재 사무총장(디자인코리아 국회포럼)의 ‘뷰티디자인의 이해’, 협회 서혜경 이사의 ‘이미지메이킹: 메이크업 서비스 교육’ 강의가 진행됐고, 영화 미인도의 캐릭터 디자인, 분장을 맡았던 협회 이운배 자문위원(이엘스기획 대표)은 영화 속 캐릭터 디자인과 정통 사극의 캐릭터 메이크업 실기를 선보였다.




세미나 둘째 날에는 ‘3급 메이크업아티스트 자격검정 실기패턴(영상메이크업, 뷰티스테이지메이크업’과 ‘2급 메이크업아티스트 자격검정 실기패턴(환타지메이크업, 캐릭터메이크업)’의 실기 강의로 진행됐다.




특히 캐릭터메이크업을 강의했던 협회 故이학재 자문위원(이학재분장프로덕션)은 KBS ‘대왕세종’과 ‘천추태후’ 등 사극에서의 캐릭터메이크업과 수염 분장 등을 현장감 있게 설명했다.




이날 ‘2009년도 메이크업아티스트 자격검정 시험 심사위원 위촉 세미나’도 진행했다. 이 세미나는 올 한 해 동안 진행되는 메이크업아티스트 자격검정시험의 심사 및 진행을 공정하고 정확하게 심사하는 것은 물론, 표준화된 실기패턴 교육을 알리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사전 심의를 거친 50여명의 심사위원이 함께 한 이번 세미나는 공신력 있는 메이크업아티스트 자격검정시험을 위해 진행되고 있으며, 이 자리에서 심사위원으로 위촉받은 메이크업 전문위원들은 2009년 필기·실기로 나눠 총 4번 진행되는 메이크업아티스트 자격검정시험 시행장에서 심사와 감독을 진행한다.


www.kmaa.o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