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크업 아티스트 중국진출 쉬워진다!
메이크업 아티스트 중국진출 쉬워진다!
  • 최지흥 jh961043405@gmail.com
  • 승인 2009.04.14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메직협, 중국비즈니스저널과 MOU 체결

국내 메이크업 아티스트의 중국 진출이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최근 경기불황 등으로 취업난이 극심해지고 있는 가운데 그동안 국내 메이크업인들의 중국 취업을 지원해 온 (사)한국메이크업전문가직업교류협회(회장 안미려)가 중국의 언론사와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적극 적인 취업 지원을 약속 받았다.
 

 

한국메이크업전문가직업교류협회와 중국비즈니스저널(대표 김준연)은 지난 4월 7일 화요일 협회 사무실에서 양 단체의 우호관계 확인 및  업무 교류 등의 상호발전을 위한 기틀을 마련하기로 합의하고 국내 메이크업인들의 중국 진출을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중국비즈니스저널은  한국과 중국의 경제․문화 교류를 위한 언론활동(일간지,월간지) 국제행사(투자설명회), 교육사업, 컨설팅, 도서출판, 리크르트, 여행 등의 사업영역을 가진 중국전문업체로 향후 국내 메이크업인들의 중국 진출에 큰 힘이될 전망이다.
 

 

이날 양해각서 체결식에는 중국비즈니스저널의 김준연 대표가 직접 방문해 한국메이크업전문가직업교류협회 안미려 회장과 직접 공동수익사업과 발전 등을 위한 내용을 토의했다.
 

양 단체는 업무교류 및 사업분야, 공동마케팅, 광고, 이벤트 기획, 업무지원 등 양 단체 회원들의 권익향상 및 위상을 제고하기로 합의했으며 앞으로의 계획을 공개했다.
 

 

앞으로 중국비즈니스저널은 한국메이크업전문가직업교류협회의 중국진출 지원 및 홍보 활동에 적극 협조하고 우수한 메이크업 관련 전공자의 중국진출을 지원하기로 했다.
 

 

또한 국내 메이크업전문가 양성을 위한 상호협조, 정부지원 중국취업 메이크업전문가 양성과정에 대한 모집/교육 및 취업 상호협조, 중국비즈니스저널 대중국 관련 언론활동에 지속적으로 협회 홍보, 국내에서 협회위상 제고를 위한 언론활동 지원에 합의했다.
 

 

이들 양 단체는 이번 양해각서 체결 후 첫 행사로 오는 4월 27일부터 11월 11일까지 노동부지원으로 중국에 취업할 메이크업전문가들을 배출하기 위한 중국어교육과 메이크업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www.promakeup.o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