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감동만이 헤어살롱이 살길”
“고객감동만이 헤어살롱이 살길”
  • 최지흥 jh961043405@gmail.com
  • 승인 2009.05.08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루크, 헤어살롱 프렌차이즈 B&G 2주년 기념식 개최

“고객감동만이 헤어살롱이 살길이다”
 

지난 5월 7일 서울 리베라호텔에서 개최된 (주)파루크코리아의 헤어살롱 프렌차이즈 B&G 2주년 기념식에서 고객감동의 중요성이 제기되며 성장을 위한 방법론이 제안됐다.
 

파루크코리아 측에 따르면 헤어살롱을 찾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무려 68%에 달하는 이들이 직원들의 태도에 따라 살롱을 선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제품력과 서비스 등의 불만족은 14%에 그치는 것으로 조사돼 직원들의 고객감동을 위한 서비스 노력이 무엇보다 중요한 부분으로 제기 되었다.
 

이와 관련 파루크코리아는 헤어살롱의 성장을 위해서는 고객들에 대한 분석이 선행되어야 한다고 설명하고 이에 대한 운영 방법론을 강의했다.
 

강의는 분석 자료 마련을 위한 필수 항목으로 크게 고객 숫자 분석, 새로운 고객과 고정 고객 숫자 분석, 쿠폰 결과 분석, 경쟁 상대 분석, 시장의 변동 요소 파악 등을 꼽았으며 이에 대한 세부 운영 방안이 거론되었다.
 

파루크코리아는 먼저 고객 숫자 분석은 헤어살롱의 성장과정을 평가하는데 가장 중요한 요소라고 설명했으며 남성과 여성, 노인 등 연령 및 성별로 분류된 고객을 주, 일 및 시간 별로 나누어 분석하고 이에 따른 스케쥴 조절 등 대응 방안이 마련되어야 한다고 설명했다.
 

새로운 고객 대 고정 고객의 숫자 분석 역시 사업의 현 상태를 이해하는 중요한 자료로 고객의 방문을 유도하는 디렉트 메일과 프로그램 개선 등의 대응 전략을 발굴할 수 있다고 밝혔다.
 

또 쿠폰 결과 분석은 상환 숫자 및 비율, 반응이 가장 높은 지역, 가장 효과적인 제안, 쿠폰이 가장 많이 사용된 날 등의 분석으로 쿠폰 제도의 효율적인 운영 및 광고비용 산출이 가능하다고 강의했다.
 

경쟁상대 분석은 자율 시장 경쟁에서 생존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로 헤어살롱을 효과적으로 운영해 경쟁력을 가질 수 있는 중요자료로 활용된다고 설명했으며, 시장의 변동 요소는 중장기적인 헤어살롱 운영 계획을 산출할 수 있는 기준이 된다고 밝혔다.
 

파루크코리아의 김장수 상무는 이날 개회사를 통해 “준된 고객 10%의 매출이 전체 매출의 70~80%를 차지한다”면서 “고객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오늘날 미용산업은 과거의 고객만족에서 한단계 더 나아간 고객감동을 위한 전략과 노력이 요구된다”면서 “결국 성공은 우리가 어떻게 하느냐에 달려 있으며 고객감동 전략이 있다면 B&G는 최고의 탑 헤어살롱 프렌차이즈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전국에서 모인 100여곳의 B&G 원장들이 참석한 이날 행사에서는 고객만족의 중요성 및 살롱 성장을 위한 강연 외에도 살롱내 POS 활용도를 위한 시뮬레이션, 비전 수립, 교육일정 발표, 공로상 수상 등이 이어졌다.
 

최지흥 기자 jh9610434@jangup.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