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움과 건강을 만드는 원천… 한국콜마
아름다움과 건강을 만드는 원천… 한국콜마
  • 최지흥 jh961043405@gmail.com
  • 승인 2009.06.24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속적인 혁신활동을 통한 최고의 품질관리 실현

아름다움과 건강을 만드는 원천, 한국콜마(대표 윤동한)는 세계적인 글로벌 네트워크를 갖추고 있는 콜마그룹 중 일본콜마와 합작으로 1990년 5월 설립된 화장품. 의약품 연구개발, 제조 전문 선두기업이다.


 

한국콜마는 화장품, 제약업계 최초로 토털 개발, 제조 전문화 시스템을 갖추고 피부과학 R&D 및 기술력을 리드하고 있는 국내 ODM 1호 기업이다.


 

한국콜마는 엄격한 품질관리를 토대로 시장지향적인 생산전략, CGMP기준의 최고시설과 품질보증 체계, 혁신활동 등의 노하우로 잘 다져진 생산 시스템으로 품질에 대한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창의적인 비즈니스 모델인 ODM 창시, CGMP 도입
 

한국콜마는 화장품업계 최초로 ODM(제조자 자체개발 주문생산)시스템을 창시하고 CGMP(우수화장품제조 및 품질관리기준) 기준을 도입하여 연구개발, 제조 분야의 전문화를 실현하여 한국 화장품산업의 기술적 성장을 이루는데 선구적, 선도적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화장품 연구개발, 제조사업을 시작으로 성장한 한국콜마는 뷰티&헬스케어 사업을 확대한다는 차원에서 2002년 제약사업(KGMP 인증)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했으며, 2004년에는 계열사 건강기능식품 기업 선바이오텍을 설립하여 아름다움과 건강을 만드는 R&D 전문기업 으로 그 위상을 높여가고 있다.


 

이러한 노력으로 한국콜마는 연 160여 곳의 화장품기업과 100여 곳의 의약품 기업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ISO 9001, 에코서트 인증 글로벌 기준 적용 화장품 생산
 

한국콜마 화장품공장은 CGMP 인증 외에 ISO9001, 에코서트(ECOCERT NATURAL & ORGANIC COSMETIC) 인증을 받은 친환경, 품질 관리 적용 사업장이다.


 

특히 최근에 받은 에코서트 인증은 유기농 화장품 생산을 위한 적합한 설비 및 품질관리 시스템을 갖추었다는 공장 설비에 대해 기초화장품 공장은 물론, 색조화장품 공장에 대해서도 동시에 에코서트 인증을 획득했다. 국내에서 기초는 물론, 색조 공장에서 동시에 인증을 받은 경우는 한국콜마가 처음이다.


 

한국콜마의 이 같은 엄격한 품질 및 생산 관리는 기능성화장품 허가 품목 수에서도 나타난다. 한국콜마는 2009년 4월 기준,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부터 총 1,159 건의 기능성화장품 허가품목을 보유하고 있다. 유형별로는 주름개선 268건, 미백 226 건, 자외선 방어 및 태닝 459건, 복합기능성 206건이다.
 

 

미국, 일본의 축적된 공정노하우를 실현한 첨단설비 및 품질관리 시스템
 

CGMP(우수화장품제조 및 품질관리기준)적합업체 승인 및 업계 기술향상을 주도해 온 한국콜마는 미국콜마의 기술과 일본콜마의 축적된 공정 노하우를 적용하여 체계적이고 규정에 맞는 생산설비를 구축하고 있다.


 

또, 다품종 소량생산에서 대량생산에 이르는 설비를 보유하고 있으며, 다양화되는 소비자의 욕구에 맞추어 별종 별량 생산이 가능한 설비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연구개발, 기술관리, 관리 업무지원, 생산계획, 자료관리, 공정관리, 품질관리 등에 대한 전 과정을 최신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체계적인 시스템으로 운용하고 있다. 아울러 품질관리와 제조 포장 기술은 콜마그룹 내에서도 가장 뛰어난 평가를 받고 있는 일본콜마의 제조기술과 품질관리를 적용하고 있다


 

한국콜마 화장품공장은 화장품 생산의 처음부터 끝까지 CGMP 운영 규정에 따른 철저한 품질관리 및 최첨단, 친환경의 생산시스템을 통해 한국콜마 화장품만의 차별화된 가치와 파워를 거래기업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CGMP 및 KGMP 적합 승인 현황>


 

▶ CGMP 적합승인 : 전의공장(기초화장품), 전동공장(색조화장품) 적합 승인


 

   - 1994년 ODM/OEM전문기업으로는 처음으로, 업계 전체에서는 3번째로 


 

     CGMP 적합업체로 선정됨(한국콜마가 화장품업계 최초로 발의함)


 

▶ KGMP(우수의약품제조 및 품질관리기준) 적합 승인(2002년) : 제약공장


 

    - 승인 제형 : 외용제, 내용액제, 내용고형제, 연고 및 크림제
 

 

<기업개요>


 

▶ 기업체명 : 한국콜마(주)(KOLMAR KOREA)


 

▶ 대표이사 : 윤동한, 강세훈(화장품부문), 조홍구(제약부문)


 

▶ 설립년도 : 1990년 5월 15일


 

▶ 주요사업 : 화장품, 기능성화장품, 의약품, 의약외품 등 개발, 제조(ODM, OEM)


 

▶ 소재지 및 부설기관


 

  - 본 사 : 충남 연기군 전의면 서정리 170-7 (T 041)862-1057~8 / F 041)862-7637)


 

  - 서울사무소 : 서울 서초구 서초동 1603-55 (T 02)515-0150(대) / F 02)514-6479)


 

[연구소]


 

  - 피부과학연구소(화장품):충남 연기군 전의면 서정리 170-7


 

  - 발효한방연구소:충북 청원군 오창읍 양천리 686-4(보건의료산업센터)


 

  - 생명과학연구소(제약):충남 연기군 전의면 신정리 618-3


 

 [공장]


 

  - 화장품공장(1) : 충남 연기군 전의면 서정리 170-7


 

  - 화장품공장(2) : 충남 연기군 전동면 노장리 404-15


 

  - 화장품공장(3) : 인천시 부평구 십정동 565-2


 

  - 화장품공장(4) :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도당동 183-5


 

  - 제약공장 : 충남 연기군 전의면 신정리 618-3


 

▶ 주요 생산품 :


 

  - 화장품류 : 기초화장품, 색조화장품, 헤어화장품, 바디화장품, 향수, 베이비화장품


 

  - 기능성화장품류 : 복합기능성, 미백기능성, 주름개선기능성, 자외선차단기능성화장품


 

  - 의약외품류 : 치약, 가글, 베이비파우더, 청결제, 염모제, 육모제, 발모제 등


 

  - 의약품류 : 외용액제, 내용액제, 내용고형제, 연고제(크림제)
 

 

www.kolmar.co.kr  // www.kolmarpharm.co.kr //  www.kolmarmall.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