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토피도 면역력 부족이 원인?
아토피도 면역력 부족이 원인?
  • 나재선 jsna@jangup.com
  • 승인 2009.11.06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토피와 피부면역력 상관관계 있어, 평상시 꾸준한 데일리 케어가 중요

내추럴 스킨케어 브랜드 아비노는 9월18일 피부장벽학회에 참가한 피부과 전문의 48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서 아토피 피부도 피부 면역력과 상관관계가 있다고 발표했다.


피부장벽학회는 피부의 각질층, 지질 및 피부 생물학 분야를 연구하고자 1995년 창립된 학회로 이날 참석한 피부과 전문의들은 설문조사에서 무려 98%가 ‘아토피 피부 증상이 피부의 면역력과 일부 상관이 있다’고 답했다.



이를 개선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으로는 정기적인 병원치료(8%)나 건강식단위주의 식이요법(7%)보다 ‘꾸준한 데일리 케어’(75%)를 꼽았다. 또 아토피 진단을 받았을 경우 가장 먼저 개선해야 할 부분도 일상 생활 속의 ‘목욕법 및 보습제’(60%)라고 답했다.


전체 응답자 중 44%는 아토피 피부를 위한 보습제를 선택할 때 성분이 가장 중요하다고 응답했으며, 그 중 75%는 오가닉 성분, 천연 성분, 글리세린 성분을 제치고 세라마이드 성분의 중요성을 제일로 꼽았다.


한편 아비노는 가을, 겨울철 더욱 심화되는 아토피 피부 증상을 대비해 아토피 전용 보습 제품인 ‘아토 릴리프 바디 모이스춰라이저’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기존 아토피 제품보다 피부에 순하게 보습 효과를 주는 내추럴 콜로이덜 오트밀 성분과 함께, 아토피 피부 증상의 원인으로 손 꼽히는 피부 장벽을 보호하는 세라마이드 성분을 함유한 아토피 전용 보습제품이다.


www.aveen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